•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제주도지사 후보들, 19일 공식선거운동 첫날 일제히 출정

등록 2022.05.18 16:04: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오영훈, 제주시민복지타운·허향진, 서귀포향토오일시장·제주시청

부순정, 출정식 대신 관광 종사자 간담·박찬식, 제주시청 인근 유세

교육감후보 김광수, 20일 신제주 롯데마트·이석문, 21일 동홍 사거리

[제주=뉴시스] 왼쪽부터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후보, 허향진 국민의힘 후보, 부순정 녹색당 후보, 무소속 박찬식 후보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왼쪽부터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후보, 허향진 국민의힘 후보, 부순정 녹색당 후보, 무소속 박찬식 후보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6.1지방선거에 나선 제주도지사 후보들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9일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19일 오후 제주시민복지타운에서 제주시 출정식, 21일 오후에는 서귀포 일호광장에서 서귀포 출정식을 잇따라 개최한다.

오영훈 후보는 18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내일부터 도민과 함께 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향한 첫 걸음을 시작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제주가 처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미래가 있는 제주를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 해달라”며 “일하는 도지사 후보로서, 일로써 보답하겠다”고 했다.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는 19일 낮 12시 서귀포시 향토오일시장, 같은날 오후 6시30분에는 제주시청 앞에서 출정식을 열고 지지자 결집에 나선다.

서귀포 출정식에는 허용진 선대위원장과 김영진 서귀포시 총괄선대본부장 등이 함께하고, 제주시 출정식에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홍수환 전 복싱 세계챔피언이 찬조연설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허 후보는 “윤석열 정부 출범에 맞춰 제주에도 새로운 도지사가 필요하다”며 “윤 대통령,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과 긴밀하게 협조하는 원팀이 돼 제주의 미래를 바꿀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부순정 녹색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별도 출정식을 하지 않는 대신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관광산업 종사자들을 만난다.

19일 오전 제주관광협회 관계자들을 만나 제주 관광산업의 미래와 질적 관광에 관해 논의하고 오후에는 선앤카지노호텔에서 호텔 노동자들과 간담회를 한다.

부 후보는 “‘제주 관광객 800만 수준 축소’를 공약으로 내건 만큼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직접 관광산업 종사자들을 만날 것”이라고 했다.

무소속 박찬식 제주도지사 후보는 19일 오후 제주시청 인근을 출정식 장소로 잡았다.

자신의 선거사무소 앞에서 출정식을 겸한 집중유세 및 거리유세를 통해 유권자들을 직접 만나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박 후보는 “이번 선거에 출마한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를 할 것”이라며 “다들 환경을 말하는데, 제2공항 건설 문제에 관한 후보들의 입장을 비판하고 지금까지 구상해 온 대안을 제시하며 유권자들을 만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제주도교육감 선거에 나선 김광수 후보는 20일 오후 신제주 롯데마트 사거리, 이석문 후보는 21일 오후 서귀포시 동홍동 사거리에서 출정식을 예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