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힘 지도부, 인천 총출동…"尹대통령, 전폭적 지원…이재명 도피 단죄해야"

등록 2022.05.19 11:19: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공식 선거운동 첫날 인천 집결…집권 여당 프리미엄 강조

이준석 "여당으로서 책임 다할 것…예산 반영·입법 추진"

권성동 "尹대통령, 유정복에 마음의 빚…시장되면 전폭 지원"

김기현 "이재명, 방타조끼 위해 도망…1년 뒤 또 선거"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상임선거대책위원장)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상임선거대책위원장)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지율 권지원 기자 = 국민의힘 지도부는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인천에 집결해 여당의 입법 추진과 예산 반영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에 대한 공세 수위도 한껏 높였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 미추홀구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현장회의를 열고 "여당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예산이 필요한 것들은 바로 반영하고 법제화가 필요한 것들, 강화·옹진 규제 해제는 바로 입법으로 추진해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대표는 "인천하면 역시 교통 문제에 적극 접근하고 있다"며 "여러 현안이 올라와 있지만 GTX 노선 성공 추진을 제1과제로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주거지역으로서 삶의 질이 높아지려면 서울까지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하루에 20분 더 빨리 가는 게 중요하다"며 "유정복 시장 시절 아주 훌륭한 아이디어로 추진되던 인천발 KTX 문제는 문재인 정부를 거치며 굉장히 지체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언젠가 송도에서 KTX를 타고 부산도 가고 광주도 가고 강릉까지 3시간 이내로 연결되는 그런 시대가 우리 유정복 후보 당선과 함께 만들어질 것"이라며 "북인천 주민들도 공항철도를 타고 서울 여의도 신논현까지 급행으로 40~50분 이내로 출퇴근하는 노선을 저희가 꼭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북인천 통행료 무료화 ▲영종·강화 다리 건설 ▲강화·옹진 규제 해제 등을 당 차원에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표는 "수도권 매립지 때문에 인천 시민들이 겪는 불편을 생각하면 더 많은 지원 있어야 한다"며 "여러가지 교통 프로젝트나 아이디어들을 국민의힘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난 4년 간 늦어진 것들, 더 빠르게고 확실하게 유 후보, 구청장·광역 의원 후보들과 빠르게 추진하겠다. 이번 선거에서 유정복 후보와 윤형선 인천 계양을 후보가 압승하도록 도와달라"고 피력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유정복 선배는 지난 대선 당시 경선에서부터 우리 윤석열 대통령 지지 선언하고 열심히 도왔다"며 "윤 대통령 후보 시절 집에 있는 아파트 지하 식당에서 저와 함께 셋이 식사하면서 의기투합했고 결국 대통령으로 만든 일등 공신"이라고 유 시장 후보를 추켜세웠다.

권 원내대표는 "그래서 대통이 유 후보에 대해 많은 마음의 빚을 느낀다"며 "유 후보가 시장이 되면 아마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무엇보다 인천의 자존심이 걸려있다"며 "인천이 도피처인가. 여기는 정주하는 곳이다. 그런데 누가 도피해 왔나. 이거 단죄해야 한다"며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이재명 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을 겨냥했다.

그는 "인천을 우습게 보면 안 된다"며 "왜 성남에 있다, 경기도에 있다 인천으로 오나. 인천 시민 자존심을 이번 계양 선거에서 보여줘야 한다"며 "우리 윤형선 후보는 25년 간 인천 계양을 지켰는데 모 후보는 온 지 25년이 아니고 25일"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현안 해결을 위해 유정복 미래 인천시장과 원할히 소통해 가려운 곳을 긁어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 후보와 더불어 구청장 후보로 나선 모든 분들께서 함께 원팀으로 승리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기현  지방선거 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이 위원장을 겨냥해 "검사자격 사칭, 무고죄, 전과4범에 성남FC 거액 뇌물 수수의혹, 대장동 비리의혹, 법인카드 불법 사용, 온갖 불법 비리의 몸통으로 지칭되는 분이 인천에 와서 표를 달라고 한다"며 " 그 사건에 수사가 진행되는데도 표를 달라고 하면 또 나중에 1년 뒤에 선거를 할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기 방탄조끼를 위해 아무 연고도 없는 인천으로 도망왔는데 이런 역동적 도시 인천이 받아줄리 없다고 확한다"며 "정쟁을 일삼고 거짓말하고 핑계대기 바쁜 민주당 후보, 이번에는 심판해야 하지 않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