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부산시교육청, S2B 청렴계약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등

등록 2022.05.20 10:03: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는 2021년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도교육청 부문에서 5년 연속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교육지원청 부문에는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이, 학교 부문에는 부산 서감초등학교와 경남공업고등학교가 각각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교직원공제회는 매년 S2B(학교장터)를 적극 활용해 예산절감, 업무경감, 청렴계약 등에 기여한 교육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S2B(학교장터)는 행정안전부가 지정·고시한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이다.

◇부산교육청, 유치원 예비교사 아동학대예방교육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6월 14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부산지역 14개 대학 유아교육과 졸업예정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유치원 예비교사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교육은 부산아동보호종합센터와 연계해 예비 교사들의 아동인권 감수성 증진,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마련한 것이다.

부산아동종합센터 전문강사 4명이 아동학대 관련 법령, 아동학대 정의 및 사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역할 등을 설명하고, 시교육청 정귀영 장학사가 유아 인권친화적인 생활지도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21일 예문학생윈드오케스트라 버스킹 개최

부산시학생예술문화회관 예문학생윈드오케스트라는 오는 21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놀이마루에서 '이웃을 찾아가는 사랑의 뮤직박스'를 주제로 야외 버스킹을 연다.

예문학생윈드오케스트라는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트롬본, 호른 등 목·금관 악기를 연주하는 30여 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청소년 예술단이다.

이날 예문학생윈드오케스트라는 이문세 히트곡 메들리,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모음곡, 비틀즈 명곡 등 나이와 성별, 세대를 초월할 수 있는 다양한 국내외 명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교문청소년오케스트라 특별연주회 개최

부산시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21일 오후 2시 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2022년 부산교문청소년오케스트라 특별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에서 70여 명의 단원이 동서대 백진현 교수의 지휘로 슈베르트의 '미완성교향곡' 전 악장, 베를리오즈의 '환상교향곡' 제4악장 중 단두대로의 행진, 베토벤의 곡을 프레즈 프라도가 새로운 감성으로 편곡한 '심포닉 맘보 제5번'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또 단원 가운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정남헌(동의중 2학년) 학생의 협연으로 생상스의 첼로협주곡 제1번 제3악장 무대도 펼쳐진다.

◇부산초등영재교육원, 학생·학부모 다채널 상담주간 운영

부산시어린이창의교육관은 21일부터 6월 4일까지 수학·과학 영재 학생들의 잠재 능력과 소질 계발을 위해 '2022 학생·학부모 다채널 상담주간 1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다채널 상담주간에는 2022학년도 초등영재교육원 4~6학년 학생 397명과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면 상담과 ZOOM을 활용한 상담, 전화 상담 등을 진행한다.

주요 상담 내용은 초등영재교육원 생활적응, 수학·과학 학습, 진로, 교우관계, 건강 관리 등이다. 담임교사는 내실 있는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상담 결과를 반영해 학생별 맞춤형 지도를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