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등

등록 2022.05.24 10:30: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2022.05.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2022.05.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4일 중소기업계 소식.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지난 23일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인 'KBIZ AMP 제16기 입학식'을 열었다. KBIZ AMP는 중기중앙회가 중소기업 경영역량 강화와 비즈니스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8년 개설한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특화과정이다. 지난해 기준 900여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이번 KBIZ AMP 제16기 과정은 입학식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약 6개월 간 정규과정과 워크숍, KBIZ AMP 플러스 조찬특강, 해외연수 등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창업진흥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실시한 2021년도 공공 소프트웨어사업(SW사업) 5대 중점분야 실·이행현황 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창업진흥원은 소프트웨어 단가인하를 막기 위해 도입된 하드웨어(HW), 상용 소프트웨어의 직접구매(분리발주)와 계획한 날짜에 사업을 추진한 적기발주 2개 분야에서 이행율 100%를 달성해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용기챌린지 시즌2' 캠페인을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실시한다. 캠페인 참여하는 방법은 기보 홈페이지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활동에 대한 퀴즈를 풀고 1회용컵 대신 개인컵 사용 서약 후 실천하면 된다. 퀴즈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반려식물과 커피쿠폰을 선물로 받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올해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소통강화 활동을 시작한다. 소진공은 지난달 내부직원 대상 공개모집을 통해 주니어보드 참여자를 모집했다. 33명의 직원이 단원으로 선발됐다. 단원은 근무경력 5년 이내, 5급 이하의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 구성됐다. 이들은 연말까지 활동하며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사내 봉사단(가치삽시다 봉사단)이 서울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지난 21일 깨끗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한 '줍깅'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의 합성어다. 일정한 장소를 달리거나 걸으며 쓰레기도 줍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이다. 봉사단은 여의샛강생태공원 일대를 걸으며 곳곳에 방치돼 있는 쓰레기를 줍고 샛강에서 물을 길어와 지난달에 심은 100그루 나무에 물을 줬다.

▲공영홈쇼핑은 5월31일 '바다의 날'을 앞두고 TV 생방송과 공영라방을 통해 우리 수산물 판매 특집전을 진행한다. TV 홈쇼핑에서는 25일 하루 동안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를  3시간 특집 방송한다. 손질 오징어, 수협 완도전복, 수협 영광굴비 등이다. 공영라방을 통해 이색 수산물도 선보인다. 31일 4시간 동안 펼쳐지는 공영라방 특집전에서는 병어, 비단가리비, 오징어, 국내산 홍어가 판매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