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586 용퇴' 쇄신안 박지현 "어떤 난관에도 흔들림 없이 갈 것"(종합)

등록 2022.05.25 15:33: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호소문 절차적 문제? 더 어떤 절차 거쳐야 했나"

"지도자는 소수 팬덤 아닌 다수 대중 마음 읽는다"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공동비대위원장)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국정균형과 민생안정을 위한 선대위 합동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공동비대위원장)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국정균형과 민생안정을 위한 선대위 합동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창환 여동준 홍연우 기자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25일 "어떤 난관에도 당 쇄신과 정치개혁을 위해 흔들림 없이 가겠다"며 당 쇄신 의지를 재확인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더 젊은 민주당, 더 엄격한 민주당,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 팬덤정당이 아닌 대중정당인 민주당, 미래를 준비하는 민주당만이 국민께 희망을 드릴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위원장은 "제 호소문 발표가 절차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지적과 비판이 있다"며 "저는 기자회견 전 윤호중 선대위원장께 같이 기자회견을 하자고 했고 선거 전략을 총괄하는 김민석 총괄본부장에 취지와 내용을 전하고 상의드렸다. 더 어떤 절차를 거쳐야 했던 건지, 어느 당의 대표가 자신의 기자회견문을 당내 합의를 거쳐 작성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이어 "저는 국민의 목소리, 청년의 목소리로 민주당을 바꾸기 위해 비대위원장직을 받아들였다"며 "진정한 지도자는 소수 팬덤이 아니라, 침묵하는 다수 대중의 마음을 읽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국민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많은 국민들이 민주당이 과연 희망이 있는 당인지 지켜보고 계신다"며 "우리는 지엽적인 문제로 트집 잡을 것이 아니라 혁신의 비전을 보여드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균형과 민생안정을 위한 선대위 합동회의'에서 "대선에서 졌는데도 내로남불도 여전하고, 성폭력 사건도 반복되고, 당내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팬덤 정치도 심각하고 달라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586(50대·80년대 학번·60대년생)' 정치인의 용퇴론 ▲팬덤정치와의 결별 ▲최강욱 민주당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의 조속한 마무리 ▲지방선거 후보자들 명의의 당 개혁·쇄신 방안 담은 사과문 채택 및 발표 등을 제안했다.

박 위원장은 전날에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더 젊은 민주당 ▲우리 편의 잘못에 더 엄격한 민주당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 ▲맹목적 지지에 갇히지 않는 민주당 ▲미래를 준비하는 민주당 등을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