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허태정-이장우, 사전투표 앞두고 날선 공격

등록 2022.05.26 15:06: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조승래 의원 "이 후보는 무모·무법·무개념 ‘3무 후보'"

이 후보 선대위, 허 후보 공직선거법 위반혐의 고발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후보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승래(대전 유성갑) 국회의원이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후보를 규탄하고 있다. (사진= 조승래 의원 제공) 2022.05.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후보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승래(대전 유성갑) 국회의원이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후보를 규탄하고 있다. (사진= 조승래 의원 제공) 2022.05.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6·1지방선거 사전투표일을 앞둔 26일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 측이 상대진영을 겨냥한 날선 공격을 퍼부었다.

허태정 후보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승래(대전 유성갑) 의원은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장우 후보는 무모, 무법, 무개념의 ‘3무 후보’로 대전시장의 자격이 없다"고 규탄했다.

그는 "이장우 후보는 동구청장 재직 시절 시립의료원 부지에 호화청사를 건립하는 등 재정을 낭비해 2005년 63%였던 동구 재정자립도가 2010년 33%으로 반토막이 났다"며 "이로 인해 구청 직원들의 수당성 경비까지 삭감됐다"고 비난했다.

또한 "호화청사를 시립의료원 부지에 지으면서, 의료원 건립 사업이 10년 이상 표류해 민선7기 허태정 시장이 겨우 의료원 문제를 해결했다"고 소개하며 "이장우 후보는 동구 재정을 파탄 낸 무모한 후보"라고 규탄했다.

이어 "이장우 후보는 공문서를 위조해 업추비를 유용하는 데 아이의 죽음까지 이용하는 파렴치한 무법 후보"라며 "2007년부터 2009년까지 약 3년간 총 491차례에 걸쳐 업무추진비 지출결의서를 허위로 작성해 1억 6000만원을 목적과 다르게 현금화해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했다.

"그럼에도 이 후보는 TV토론에서 표적수사 때문이다, 과장 전결사항이며 구청장은 보지도 않는 서류라는 등 무책임한 거짓 답변으로 일관했다"고 꼬집고 "당시 동구의 장애어린이가 인플루엔자로 사망했는데, 이런 비극까지 허위문서 작성에 이용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장우 후보는 대전 아파트는 팔고 서울 아파트에 투기하는 가짜 대전사람으로 대전시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고 비난을 이어가며 "서울에서 3배 가까운 시세차익을 얻는 등 투기를 하면서 정작 대전에서는 소유하던 동구 아파트를 2020년에 처분하고 전세를 얻는 등 가짜 대전시민 흉내를 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국회의원 재직시 2017년에 배우자 명의로 대전역 앞 상가건물을 사들인 뒤, 2018년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며 해당 지역 개발사업에 국비를 투입하도록 위력을 행사하는 등 본인의 재산 늘리기에만 급급한 무개념 후보"라고 규탄했다.

조 의원은 그러면서 "이런 자질 부족 후보를 공천해 시민들을 우롱한 국민의 힘은 지금이라도 시민들에게 사죄하고 후보를 사퇴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장우 후보 선대위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이 후보 선대위는 이날 오전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와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이나영 대전시의원 후보, 대전참교육회학부모회 관련자 등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대전경찰청에 무더기 고발했다.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 선대위 법률지원단이 26일 오전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와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시당위원장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는 고발장을 대전경찰청 정문에서 들고 있다. 2022.05.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 선대위 법률지원단이 26일 오전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와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시당위원장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는 고발장을 대전경찰청 정문에서 들고 있다. 2022.05.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선대위는 고발장을 제출하면서 기자회견을 통해 "허태정 후보는 지난 5월 12일 KBS 대전시장 후보 방송토론을 통해 ‘이장우 후보는 음주폭행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 경험이 있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이어 "박영순 위원장과 이나영 후보, 대전참교육회학부모회 관련자, 성명불상자 다수 역시 5월 중 이장우 후보 낙선을 목적으로 허위사실과 비방 내용을 모바일과 SNS를 이용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보냈다"고 밝혔다.

또한 "이장우 후보와 관련한 법원 판결문을 짜깁기하여 사실을 왜곡하거나 부풀리고, 언론 보도를 짜깁기해 비례대표 선거공보에 게재하는 등 방식도 불온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공명선거는 참된 민주정치의 구현을 위한 요체일 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 발전의 초석”이라며 "과거의 악습을 답습해 흑색선전과 비방으로 사회혼란을 야기하고 있는 피고발인들을 엄벌에 처해야한다"고 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도 논평을 내어 "허 시장이 불법과 꼼수에 의지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며칠 전부터 대전 전역에 괴단체의 불법 현수막이 난무해 대전시민들이 눈살을 찌푸리고 있다"고 했다. 

또한 전날 허 후보 지지선언을 한 사람들을 빗대 '가짜 전향자'라고 규정하며 "명단은 공개하지 않은 채 주먹구구식 숫자 놀음에 치중하는 것을 보니, 허 시장의 급한 마음을 보고 싶지 않아도 볼 수밖에 없었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허 후보는 뒤처진 지지율을 조금이라도 끌어 올리기 위해서는 지금도 늦지 않았다. 불법, 꼼수, 속임수 대신 지난 12년을 반성하고 그 대안을 제시하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