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尹 "안보상황 엄중…빈틈없는 군사대비 태세 유지하라"

등록 2022.05.27 12:21: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장 진급자에 삼정검 수치 수여

"막중한 임무 수행 책임감 남다를 것"

"군 미래 위한 준비 국방 혁신에 진력"

"미래세대 장병 만족할 병영환경 조성"

대장들 경직된 자세에 "좀 웃으세요"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장성진급 보직신고 및 삼정검 수치 수여식에서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진급 장성들의 경례에 거수 경례로 답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05.27.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장성진급 보직신고 및 삼정검 수치 수여식에서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진급 장성들의 경례에 거수 경례로 답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05.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신임 육군참모총장 등 진급 장성들에 보직 및 진급 신고를 받고 "엄중한 안보 상황 속에서 빈틈없는 군사 대비태세를 유지하면서 국방 전 분야에서 제2 창군 수준의 혁신을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 5층 소접견실에서군 대장 진급자 6명에게 삼정검 수치(끈으로 된 깃발)을 수여하면서 이같이 당부했다.

삼정검은 준장 진급시 수여되는 검으로 여기에 대통령 이름과 보직자 이름, 계급 등을 새긴 수치를 손잡이에 대통령이 직접 달아준다.

윤 대통령은 박정환 신임 육군 참모총장, 이종호 해군참모총장, 정상화 공군참모총장, 전동진 지상작전사령관, 안병석 한미 연합사 부사령관, 신희현 육군 제2작전 사령관으로부터 진급 및 보직신고를 받고 삼정검 수치를 수여했다.

수치를 묶어준 후 기념사진 촬영에서 대장 진급자들이 경직돼 있자 "사진 찍을 때 좀 많이 웃으세요"라며 분위기를 띄웠다.

이후 윤 대통령은 이들에게 "새정부 들어 처음으로 보직되는 군 수뇌부이고 엄중한 안보상황 속에서 우리 군을 이끌어 나가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 만큼 책임감이 남다를 것"이라고 밀했다.

이어 "군 수뇌부로서 현재의 안보상황에 대비하면서도 인재양성 등 우리군의 미래를 위한 준비에도 진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특히 급격히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따라 군사전략, 작전개념을 비롯한 국방의 전 분야에서 제2창군 수준의 혁신으로 AI에 기반한 과학기술 강군이 될 수 있도록 '국방혁신 4.0을 강력히 추진해달라"고 했다.

또 "장병들을 자식같이 생각하면서 미래 세대 장병들이 만족할만한 병영환경을 조성해달라"면서 "우리 군을 무한희 신뢰하고 자부심을 가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27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장성진급 보직신고 및 삼정검 수치 수여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이름이 새겨진 수치가 놓여져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05.27.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27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장성진급 보직신고 및 삼정검 수치 수여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이름이 새겨진 수치가 놓여져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05.27.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