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 키울 것"

등록 2022.05.29 13:58: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29일 오전 11호 공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 원격수업으로 심리·정서와 사회성 결손 회복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모델 확산이 더욱 중요해져 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심리·정서 회복, 사회성 회복에 초점을 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사진=임종식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2022.05.2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29일 오전 11호 공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 원격수업으로 심리·정서와 사회성 결손 회복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모델 확산이 더욱 중요해져 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심리·정서 회복, 사회성 회복에 초점을 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사진=임종식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29일 오전 11호 공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 원격수업으로 심리·정서와 사회성 결손 회복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모델 확산이 더욱 중요해져 학생의 체력 향상과 심리·정서 회복, 사회성 회복에 초점을 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심리·정서, 사회성 회복을 위해 ▲도전체력장 프로그램 도입 ▲각종 체육도장 연계 인성교육 강화 ▲시 울림이 있는 학교 확대 ▲도전! 성취프로그램 내실화 등을 추진하겠다"며 “학교-가정-사회가 모두 따뜻한 마음으로 연결된 인성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먼저 운동 부족으로 인한 비만, 체력 저하를 겪는 학생들을 위해 스스로 목표를 정해 도전해보는 ‘도전체력장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도전체력장 프로그램은 현재 각급 학교에서 학생들의 건강도를 평가해 그 결과에 따라 운동처방을 내리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건강체력평가(PAPS)와 병행해 전적으로 학생과 학교의 선택에 따라 운영할 예정이다.

도전체력장에 포함될 종목은 학생들의 체력과 학교급을 고려해 과거 체력장 검사와 유사하게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정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체력 저하와 비만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성이 생겼고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성취감을 키울 수 있게 하기 위해 도전체력장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각종 체육도장과 연계한 인성교육도 강화할 예정이다.

‘시(詩) 울림이 있는 학교 확대’는 찾아가는 시 울림 학교 콘서트 개최와 시  정원 가꾸기, 시 울림학교 지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 등 시를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표현력을 기르는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전! 성취프로그램’은 인문, 봉사, 체육, 예술의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성취해 가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임종식 후보는 ‘도전체력장, 시 울림이 있는 학교, 도전! 성취프로그램’ 등을 내실있게 운영해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몸과 마음이 고루 건강한 학생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