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등 경영진 총동원…'부산엑스포' 지지 요청

등록 2022.07.05 09:43: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멕시코 외교사절단 이노베이션뮤지엄 초청

부산 엑스포 유치 위해 전사 역량 총동원

[서울=뉴시스]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과 멕시코 외교사절단이 경기도 수원시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을 방문한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2.07.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과 멕시코 외교사절단이 경기도 수원시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을 방문한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2.07.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삼성전자가 그룹 역량을 동원해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한종희 부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에서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외교부 장관과 만나 사업 현안을 논의하며 부산 세계박람회 적극 지지를 요청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종희 부회장이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외교부 장관과의 일정이 예정됐다"면서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멕시코의 지지를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 부회장 외 삼성 경영진들은 5~6일 이틀간 부산에서 열리는 '2022 한국-중남미 미래협력 포럼' 참석을 위해 방한한 멕시코, 코스타리카, 도미니카공화국 등의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설득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대한상공회의소에 사무국을 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민간위원회'에 참여해 국내외에서 유치 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부터 정현호 부회장을 중심으로 30~40명 규모의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 TF를 가동하고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서울=뉴시스]박학규(왼쪽)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이 멕시코 외교사절단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2022.07.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학규(왼쪽)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이 멕시코 외교사절단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2022.07.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날에는 삼성전자 측이 카르멘 모레노 토스카노 외교차관 등 멕시코 외교사절단을 수원 본사 디지털시티에 초청했다. 이들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을 관람하고 삼성전자 경영진과 만났다. 이 자리에는 삼성전자 박학규 경영지원실장이 참석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민간위원회 집행위원인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은 다음달 '퍼시픽 아일랜드 포럼(PIF) 정상회의'가 열리는 피지도 직접 참석해 부산엑스포 지지 요청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지난달 21일 프랑스 파리의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현장에도 참석해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에 나섰다.

향후에도 경영진들은 지속적으로 해외 인사들이 모이는 포럼과 해외 출장 일정을 소화하며 현지 사업 파트너들과 만나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득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부산광역시 삼성 디지털프라자, 주요 백화점의 삼성 매장 등 총 23곳에서 매장 안팎 전시물과 사이니지 영상 등을 통해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 내 여름 정기 세일 행사 전시물, 회사 사물인터넷 연결 앱 스마트싱스 TV 광고, 삼성 제품 신문 광고 등에서도 유치 응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