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종인, 윤핵관·이준석 권력싸움에 "李, 권력 없다"

등록 2022.07.06 09:11:38수정 2022.07.06 09:47: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당내 세력간 분쟁은 국민에 좋지 않은 인상 줘"

당 내홍에 "서로 감싸고 좋은 방향 끌고 갔어야"

"윤리위, 정치적 여건 참작해 합리적 판단할 듯"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대한민국 혁신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6.2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대한민국 혁신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6.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지원 기자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이준석 당 대표의 성 비위 의혹 윤리위원회 징계 절차가 당내 권력 싸움의 결과물로 변질하고 있는 것과 관련 "이준석 대표가 무슨, (이 대표는) 권력이 없다"며 여권 내부 권력다툼 비화에 선을 그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최근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과 이 대표간의 갈등을 권력싸움으로 진단하는지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 대표가 한 언론 보도 인터뷰에 자신에 대한 공격의 배후에 윤핵관이 있다고 한 주장과 관련 "내용은 자세하게 모르겠지만 당내 세력 간 분쟁이 있다는 것은 국민에게 아주 좋지 않은 인상을 주는 건 사실"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특히 지금 여당의 입장에서 야당이 지배하는 국회이기 때문에 여당이 빨리 내부적인 정비 단행을 하고 국회를 정상화하는 데 노력해서 윤석열 정부가 정상적인 정책 이행할 수 있는데 조력하는 기능으로 빨리 전환돼야만 여당으로서의 존재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준석 대표가 불필요하게 갈등을 유발하는 측면이 있다고 보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 대표는 젊은 나이에 취임해서 그동안에 익숙지 못한 행동을 보이는 것도 사실인데 그거를 서로 감싸고 좋은 방향으로 끌고 갔으면 좋았을 텐데 지금 이렇게까지 온 것에 대해서는 굉장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 일단 대통령이 당선됐으니 5년 동안 국정을 어떻게 운영을 해서 나라를 정상적인 방향으로 끌고 가야될지에 전력을 하는 것이 대통령의 임무"라면서 "무슨 당 일에 하나 개별적으로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 대표의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 결과에 대해서는 "윤리위가 여러 가지로 많이 일단 심의하고 있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여러 정치적인 여건을 참작해서 합리적인 판단을 하지 않겠나 본다"고 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