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캐리어냉장, 미니 와인셀러 신제품 2종 출시 등

등록 2022.07.07 15:49: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캐리어 미니 와인셀러' 12병 모델. (사진=캐리어냉장 제공) 2022.07.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캐리어 미니 와인셀러' 12병 모델. (사진=캐리어냉장 제공) 2022.07.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7일 중소기업계 소식.

▲캐리어냉장은 미니 와인셀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캐리어냉장이 새롭게 선보인 캐리어 미니 와인셀러는 미니멀 가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소형 모델이다. 8·12병이 적재가 가능하다. 신제품은 와인 종류에 따른 최적의 온도 설정이 가능한 전자식 온도 조절 장치와 냉기 전달·보존 능력,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특수 강화 유리 도어를 장착했다. 또 펠티어 기술의 반도체 냉각 방식을 탑재해 별도의 냉매 주입이 필요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다.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지난달 4일부터 첫 브랜드 모델인 김세정과 함께 한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후 자사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6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7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 대비는 272% 증가한 수치다. 해당 영상 공개 이후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 살펴본 생활공작소 검색량 추이 역시 전년 동월 대비 87% 증가했다. 온라인몰의 신규 가입자 수 증가율은 전년 동월 대비 387%, 전월 대비 423%를 기록했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음식물처리기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여름 음쓰 해방일지' 프로모션을 연다. 스마트카라는 프로모션을 통해 7월 한달간 '스마트카라 400 프로(Pro)' 구매 고객 전원에게 에코필터 2세트, 세편친 스타터 키트,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3만원)을 100% 증정한다. 7월 구매자에게만 주어지는 스페셜 혜택도 있다. 스마트카라 400 프로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은 멀티유즈 스탠드 '스마트카라 400 프로 스토리지 타워'를 받는다.

▲프리미엄 이어폰·헤드폰과 오디오를 수입하는 소리샵은 폴란드 인이어 모니터 이어폰 브랜드 '라임 이어스'의 하이엔드 인이어 모니터 이어폰 4종인 '뉴 싸이'와 '뉴 모델 엑스', '뉴 에테르 알', '뉴 프네우마'를 출시했다. 소리샵은 출시를 기념해 17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독일 가전 브랜드 밀레는 여름을 맞아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인덕션, 식기세척기, 진공청소기 등 인기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인덕션과 식기세척기 또는 오븐 동시 구매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서머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는 경기 포천시 육군 6사단에서 열린 '군 장병 AI(인공지능)·SW(소프트웨어) 역량강화' 비전선포식에 참여했다. 엘리스는 최적화된 교육 플랫폼 시연, 군 장병과 전역 예정 장병을 위한 맞춤형 교육, 군 복무 중 자기계발 및 전역 후 커리어를 위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HC는 해피콜에서 HC로의 변경을 기념해 유튜브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광고 영상을 공개하며 두달간 'H씨는 언제나 일팬단심'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한다. HC는 지난 2일 네이버 TV와 유튜브 등 동영상 매체에 광고의 60초 버전을 선공개하고 6일에는 15초 버전을 공개했다. HC는 공식 쇼핑몰에서 31일까지 '일FAN단심 일PAN단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모든 회원에게는 20%와 30% 등 2종 쿠폰이 제공돼 조건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금성출판사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 '디즈니 스토리 리딩'은 여름방학을 맞아 '네이버 여름방학 홈스쿨링 기획전'에 참가하고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본책 60권, 학습북 6권, 디지털콘텐츠 600개의 완제품으로 구성된 디즈니 스토리 리딩 전집 세트와 6종의 소세트가 준비돼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정가 대비 10% 할인, 5%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무료 배송 혜택이 적용돼 합리적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대교그룹의 마이다스 호텔·리조트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미식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이라면 트리톤스 수상장에서 북한강 바람을 마주할 수 있는 보팅으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다. 디오니소스 레스토랑은 데리야끼 장어덮밥, 철판 치즈 함박 스테이크 등 여름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라이브 커머스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는 업계 최초 위치 기반 서비스인 '우리동네 라이브'를 운영한다. 우리동네 라이브는 판매자의 매장과 라이브 중인 위치를 지도에서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주위에서 진행 중인 라이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지도를 이동시켜 지역 기반 다양한 셀러의 라이브를 발견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DAO(탈중앙화자율조직)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에 프리 시드 투자를 주도했다. 이번 투자라운드에는 해시드를 비롯해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 개발 기업 버크오설리가 참여했다. 이들은 DAO 설립과 운영을 위한 진입장벽을 해결할 기술력을 가진 사이어티를 지원하고 웹3.0 생태계를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주방가전 브랜드 하우스쿡은 '창화당'의 스마트 키친 도입에 관한 업무 제휴를 하고 본격 사업 진행에 나선다. 창화당은 더씨앤디의 분식 전문 브랜드로 지난 30여년간 빚어온 명품만두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모던 해리티지 브랜드다. 하우스쿡과 창화당은 스마트 키친 사업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은 제주관광공사, 제주스타트업협회와 함께 '제주 농어촌지역의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제주 농어촌지역 마을여행 통합 브랜드 관리와 지역관광 육성,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현안 및 이슈발굴과 문제해결, 농어촌지역 빈집·유휴공간 활용한 체류기반 조성, 제주 지역 호스트 육성, 워케이션과 지역특화 콘셉트 공간 개발 등을 협업한다.

▲업무용 차량 운행 관리 솔루션 카택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기술혁신형 이노비즈(Inno-Biz) A등급을 획득했다. 이노비즈는 기술혁신시스템 평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와 함께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중소벤처기업부가 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차량관리 앱 '마이클'을 운영하는 마카롱팩토리는 전기차를 위한 차량관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는 SK온이 배터리 상태를 진단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 'BaaS AI'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전기차 유저의 주행습관이 배터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월별로 점수를 제공받고 내 차의 배터리 수명이 서비스 유저 중 상위 몇 %에 속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과충전 방지와 같은 배터리 수명관리에 유용한 다양한 진단 가이드도 이용이 가능하다.

▲헬시 전문 브랜드 '핏디'는 신제품 변하게 하는 가차환 출시 기념으로 최대 46%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까지 핏디 공식몰에서 진행된다. 신제품 가차환을 3만원 이상과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5000원과 1만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10만원 이상과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2만원과 4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가차환을 구매할 수 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는 '오피스 클럽' 출시 기념으로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피스 클럽은 각각의 사무실 환경을 분석해 가장 적합한 커피머신 추천부터 원두·머신 설치, 정기 관리까지 토탈 케어 서비스다. 이벤트는 7월 한달간 서울의 강남, 양재, 역삼, 삼성 등 지역에서 출근·점심시간대에 운영된다. 100% 당첨되는 행운의 스크래치 카드와 오피스 클럽 체험존인 드롱기 콘셉트스토어 양재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제품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필립스코리아는 자사 전기면도기 최상위 모델인 'SkinIQ 9000 프레스티지'의 올해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필립스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9월30일까지 필립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11번가에서 '초밀착 쉐이빙 기획전'도 진행한다.

▲캐리어에어컨은 에어컨 발명의 날(7월17일)을 기념하며 16일 캐리어 체인지 팝업스토어에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작가와 오프라인 '캐리어커처' 이벤트를 연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캐리어에어컨과 키크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11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총 30명을 추첨한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은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 현장에 김태리가 방문했다. 일룸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태리는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행사에 참석해 자신의 취향이 담긴 공간을 둘러보고 나만의 레이어드 캔들을 만들어 보는 등 팝업스토어 내 체험형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유원골프재단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성유진 선수로부터 지난달 27일 골프 인재 육성과 후배 양성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받았다. 성유진은 유소년 시절부터 프로가 되기까지 후원해준 유원골프재단을 통해 후배 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기부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