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밀양소식] 상반기 밀양시 자원봉사왕 선정 등

등록 2022.08.10 10:48: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사진 왼쪽부터 수상자 신영하씨, 박일호 시장, 수상자 손삼희씨.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 왼쪽부터 수상자 신영하씨, 박일호 시장, 수상자 손삼희씨.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올 상반기 자원봉사왕을 선정해 표창패 시상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상자는 노인분야에 해병대 밀양시전우회 손삼희씨, 일반분야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밀양지구협의회장 신영하씨로 각각 올해 상반기 동안 62시간, 214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을 수행했다.

수상자들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자원봉사를 생활화하며,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주변 교통정리, 취약계층 나눔 활동 및 정서적 지원 등 상반기 다양한 분야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시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6개월 이상 거주한 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상·하반기 자원봉사왕을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아이키움 배움터 60개 강좌 수강생 모집

[밀양소식] 상반기 밀양시 자원봉사왕 선정 등


밀양시는 방과 후 아이들을 공공시설과 마을 곳곳의 유휴공간을 이용해 놀이·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하반기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반기 아이키움 배움터 사업은 아리랑우주천문대와 아리랑아트센터 등 밀양의 공공시설과 초등학교(읍·면 작은 학교) 등 24곳 60여 개의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

유리그릇 속 작은 정원을 만드는 '테라리움,' 마을 곳곳을 체험하는 '마을과 더불어 살자,' 과학기술을 응용·활용하는 '스토리가 있는 사이언스메이커,' '스트리트 초등댄스,' '웹툰스쿨' 등 11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포함한 상반기 선호도가 높았던 강좌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신청기간은 10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밀양시평생학습포털사이트)을 통해 밀양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신청 사이트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밀양시 사회복지과 아이키움TF팀(055-359-6008)으로 문의하면 된다.


◇가축 무료 순회 진료 실시

[밀양소식] 상반기 밀양시 자원봉사왕 선정 등


밀양시는 관내 수의사회와 함께 지난 6월 산불 피해가 컸던 부북면 일원의 가축사육 농가를 찾아 무료 순회 진료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진료반은 부북면 무연리 등 4개 마을의 소 사육농가 56가구 1650여 마리에 대해 가축 순회 진료를 했으며 비타민제 등 약품을 배부와  영세·고령 축산 농가에 구제역 백신접종 등 방역요령 및 가축 사양관리 지도를 병행했다.
 
밀양축협과 경남 동물위생시험소 동부지소에서도 참가하여 농가 소독과 질병 검사를 진행하여 가축전염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줬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무료 순회 진료를 통해 지난 산불로 어려움을 겪었던 축산 농가에 도움은 물론 여름철 잦은 가축 질병 상담과 사양관리 지도를 통해 농가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