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철수 "관리형 vs 혁신형 안돼…'안정형' 비대위로"

등록 2022.08.10 19:15:01수정 2022.08.10 19:53: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상처 치유하고 민생 집중하는 여당"

"동시에 전당대회 안정적 체계 구축"

"공동 책임…權 의총 재신임은 방법"

"정부 인적 쇄신 필요…당 함께해야"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청년세대를 위한 연금개혁 민·당·정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8.0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청년세대를 위한 연금개혁 민·당·정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8.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승민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 안철수 의원은 10일 비상대책위원회의 성격 논쟁에 대해 "서로 간의 상처를 치유하고 민생 문제에 집중해서 정부여당으로서 해야될 일들을 제대로 하는 동시에 전당대회를 안정적으로 이끄는 체계를 구축하는 '안정형 비대위'"라는 원칙적 입장을 내놨다.

안 의원은 이날 MBN '프레스룸'에 나와 '혁신형 비대위에 찬성하는지' 질문에 이같이 답한 뒤 "관리형이나 혁신형이 대립하는 구도 자체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비대위 기간에 대해서도 "여러 중론과 당원들의 의견을 모으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결정되는 게 순리"라며 "그것이 '안정형 비대위'의 성격에 맞기도 하다"고 당내 총의를 모아서 결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다만 "우려되는 점은 (전당대회를) 언제 하면 좋겠다든지 (비대위) 성격을 어떻게 하면 좋겠다든지 그런 주장이 강하다 보면 자칫 대립 구도로 갈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바람직하지 않다"며 "어느 한두 사람의 의견을 백가쟁명식으로 얘기하는 것은 옳지 않고, 한 자리에 모여서 의견들을 취합하는 것이 옳은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권성동 원내대표의 책임론에 대해서는 "누구 하나 희생양처럼 할 것이 아니라 공동의 책임"이라고 선을 그으면서도 "권 원내대표가 스스로 재신임을 묻고 거기 대해 의원총회에서 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고 본다. 거기서 통과되면 다시 한번 굳건하게 리더십을 가지고 당의 변화를 이끌 우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지금 여당 의원들은 전부 '친윤계'라고 생각한다. 대통령이 누구건 간에 그 정부는 성공해야 하고, 그게 국민들의 삶을 보다 낫게 만드는 것"이라며 "그런 뜻에서 대통령이 하려는 일에 제대로 서포트를 하는 동시에 잘못돼간다면 보완하고 바로잡는 것 두 가지가 여당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윤석열 정부 지지율 위기 질문에는 "인적 쇄신이 필요하다. 달라진 모습을 빠른 시간 내에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인적 쇄신"이라면서도 "(다만) 대통령 지지율이 떨어진다고 해서 모든 것을 대통령 탓으로 미루는 것은 맞지 않다. (정부) 인적 쇄신을 포함해 당도 쇄신해서 지지율을 높이는 노력을 하고 둘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