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LGU+, 국평원과 교육콘텐츠 사회공원 함께한다

등록 2022.08.12 10:04: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U+아이들나라에 국평원 '학부모ON누리' 플랫폼 콘텐츠 활용

콘텐츠 제작 사업 공동 진행도…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서울=뉴시스] LG유플러스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교육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U+아이들나라 강남사옥에서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 박종욱 전무(왼쪽),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강대중 원장. (사진=LGU+ 제공) 2022.8.12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LG유플러스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교육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U+아이들나라 강남사옥에서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 박종욱 전무(왼쪽),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강대중 원장. (사진=LGU+ 제공) 2022.8.12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LG유플러스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교육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한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국평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U+아이들나라 강남사옥에서 LG유플러스 박종욱 아이들나라CO,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강대중 원장 등이 참석했다. 국평원은 국민 평생교육을 지원하는 교육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 콘텐츠 사회공헌활동 활용 ▲국평원 콘텐츠 LG유플러스 플랫폼에서 제공 ▲평생교육 콘텐츠 개발·보급 협력 ▲생애주기별 학부모 교육 콘텐츠 보급·확산 등을 중점 추진한다.

앞서 양사는 U+아이들나라 콘텐츠와 국평원의 부모 교육 콘텐츠를 활용, 군자녀를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습관을 길러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12주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영어, 독서, 누리과정 등 U+아이들나라 콘텐츠와 전국학부모지원센터의 학부모 포털 '학부모ON누리'의 부모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 전개할 예정이다.

U+아이들나라 콘텐츠와 학부모 ON누리 콘테츠를 상호 제공하고 콘텐츠 제작 사업도 공동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국평원 부모교육 콘텐츠를 U+아이들나라에 편성해 부모 대상 콘텐츠도 강화한다. U+아이들나라는 학부모 대상 서비스 '부모교실'을 제공하고 있다.

박종욱 아이들나라CO(전무)는 "양질의 국가평생교육원 콘텐츠를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민 평생교육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모와 자녀가 올바른 교육과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국평원과 지속적 콘텐츠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교육에 공헌할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공서비스와 민간 분야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평생교육 활성화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