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윤여정, 메이 머스크…신세계까사 '아이콘 발굴' 등[중기소식]

등록 2022.08.12 15:50: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신세계까사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 '윤여정'. (사진=신세계까사 제공) 2022.08.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신세계까사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 '윤여정'. (사진=신세계까사 제공) 2022.08.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2일 중소기업계 소식.

▲신세계까사는 자신의 영역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인물을 찾아 함께하는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를 올해 하반기부터 전개한다. 동시대를 살아가며 카리스마를 발휘하는 아이콘들과의 만남을 통해 신세계까사의 정체성 강화에 힘을 싣겠다는 전략이다. 첫번째 아이콘은 월드 클래스 배우 윤여정이다. 두번째 아이콘은 패션 모델, 영양학자, 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메이 머스크'다. 메이 머스크는 테슬라 최고 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어머니다.

▲비대면 진료 플랫폼 솔닥은 지난 10일 연세대·경상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자연어 처리 기반의 의료 QA(Question & Answering) 기술 및 사용 패턴 분석 기술 연구'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2024년 4월까지 진행될 예정인 이 프로젝트는 원격의료와 정신질환 분야 의료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지난 6월 공개했던 TV 광고를 최근 흑백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생공적' 캠페인을 이어간다. 생활공작소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겸 가수 김세정과 함께한 첫 TV 광고를 제작·공개했다. 이달부터는 기존 광고 영상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흑백 버전의 TV 광고를 공개했다. 더욱 뚜렷해진 명암 대비 효과로 생활공작소가 추구하는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색다르게 표현했다.

▲노루페인트는 고객소통 유튜브 채널인 '페인트잇수다'에서 특약점주가 주인공인 메이크오버 영상을 공개하고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루 상생 프로젝트 '같이가치 캠페인'의 일환이다. 캠페인 영상은 올해 77주년을 맞은 노루페인트가 고객에게 사랑받고 기억될 수 있도록 함께한 특약점주를 주인공으로 내세우며 상생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프리드라이프는 올해 신규 브랜드 광고 '프리드라이프 더하기 편'을 공개했다. 신규 광고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에 프리드라이프의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가 더해지며 만들어지는 고객 만족의 장면을 밝은 분위기로 담아냈다. 프리드라이프는 이번 신규 브랜드 광고 출시를 기념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30일까지 프리드라이프 유튜브 채널에 영상 시청 소감 또는 프리드라이프에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 참여된다. 10월7일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선물이 제공된다.
 
▲아트 컨설팅·매니지먼트 기업 아트블렌딩은 크라우디를 통해 미술품 포트폴리오에 연계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투자가가 30개 미술품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에 연계된 채권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투자자는 미술품 전시를 통해 발생하는 예상 전시 수익을 표면 금리로 받고 추가로 작품의 시장 가치가 올라가면 이에 따른 매각 차익까지 받는다.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 위프렉스는 지난 4일 공개한 음원 상품이 4분만에 판매 완료됐다고 전했다. 여자친구의 '사랑별'과 성시경의 '너를 사랑했던 시간'의 음원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는 해당 음원 상품은 4일 오후 4시 위프렉스 사이트 업데이트 직후 각각 2분, 4분만에 판매가 완료됐다. 위프렉스는 음원의 저작재산권을 상품화한 음원 상품 구매를 통해 음원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음원 상품 구매 시 구매일 기준 다음 날부터 매일 음원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다.

▲협업플랫폼 워크OS 스윗은 에듀테크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과 기업 문화 및 직원 생산성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휴넷 내 스윗 전사도입과 휴넷 계열사 확산을 통한 기업 문화·직원 생산성 혁신의 성공사례 확보, 휴넷과 스윗 간 대외 사업을 위한 공동 사업 체계 수립·추진, 휴넷의 스윗 직원 경험 프로그램 고도화 체계 수립·추진이다.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와 AI(인공지능)교육기업 웅진씽크빅은 온라인 강의를 준비하는 초보 강사들을 위해 웨비나(웹·세미나의 합성어) 시리즈를 진행한다. 초보 온라인 강사를 위한 강의 전략 웨비나 시리즈는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 1기 참가자들의 역량 강화 일환이다. 퍼스널 브랜딩부터 스피치, 촬영 편집까지 초보 강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총 세차례 걸쳐 진행된다.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는 개발자 인재양성 프로그램 '엘리스 트랙'의 리크루팅 위크가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에는 현직 개발자 면접관 코치가 강연하는 면접특강, 기업 관계자가 직접 회사를 설명하는 기업 소개, 채용에 관심 있는 기업 앞에서 팀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우수팀을 선정하는 데모데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엘리스는 21일까지 'SW(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트랙 3기'를 모집한다.

▲유니콘 사관학교 '스타벤처스'는 스타이노베이션 1기에 선발된 혁신기술기반 예비 유니콘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실전 IR 해커톤 프로그램 '2022 스타 게임체인저 마일스톤'을 지난 11일 열었다. 스타벤처스 문지은 대표와 300파트너스 김승현 대표, JX파트너스 전상민 심사역, 연세대 창업지원단 김남수 교수, 호서대 벤처경영학과 박남태 교수, 선발기업 8개사가 참석했다. 김 대표의 '성공적인 후속투자를 위한 IR작성법' 강의, 'IR 및 마일스톤 발표', '마일스톤 설정' 등 다양한 연계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스킨케어 브랜드 성분에디터와 뷰티·이너뷰티 브랜드 밀크터치는 현대백화점 면세점 무역센터점에 입점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성분에디터의 '그린 토마토 모공 앰플 플러스'와 밀크터치의 '서양 송악 진정크림', '올데이 롱앤컬 마스카라' 등 68개 품목을 현대백화점 면세점 무역센터점과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 선보인다. 제품 구매 시 샘플 제품과 파우치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가족 콘텐츠 기업 캐리소프트는 18일 여름방학 기간에 뮤지컬 공연과 3D애니메이션을 영화로 합친 융합형 콘텐츠 '콘서트를 지켜라'를 롯데시네마 상영관에서 개봉한다. 이 영화는 IPTV 3사, 전국 케이블TV, 스카이라이프, 네이버, 웨이브, 티빙, iMBC, 유튜브 등에서도 동시 개봉된다.훼방꾼 악당으로부터 콘서트를 지켜내는 캐리와 친구들의 활약상을 담은 공연 영화다.

▲YBM 산하 한국토익(TOEIC)위원회는 ETS가 발표한 전 세계 TOEIC 스피킹(Speaking)·라이팅(Writing0 응시자 대상 설문 결과를 추가 공개했다. 토익스피킹 시험 응시 목적을 묻는 질문에 '취업'을 선택한 응답이 46.8%로 절반에 가까웠다. 토익라이팅 시험 응시 목적도 마찬가지로 '취업'이 29.7%로 가장 높았다.

▲이아이디는 자사 NFT(대체불가토큰) 사업 프로젝트인 Project S.C.A.R로 유입되는 다양한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멤버십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이아이디는 현재 Project S.C.A.R의 일환으로 NFT 판매와 패션, 음반, 게임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합해 콘텐츠 간 연결고리를 형성하고 NFT 프로젝트와 연결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하나의 창구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섹슈얼 웰니스 브랜드 텐가는 플렉스 시리즈 2종을 신규 출시했다. 텐가 플렉스 시리즈는 다회용 셀프 플레저로 사용자가 자유롭게 움직이며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전체가 나선형 구조다. 손으로 움켜쥐거나 돌리고 짜내는 등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텐가 플렉스 시리즈는 모든 제품들이 각기 다른 내부 디테일로 설계됐다.

▲조각 투자 플랫폼 트레져러는 스카티 카메론의 'GSS 뉴포트2 퍼터'를 조각 모집할 예정이다. 스카티 카메론은 퍼터계의 명품 디자이너로 불린다. 24일 트레져러에서 모집할 퍼터는 '스카티 카메론, 뉴포트2 GSS 플랜지 라인 & 레어 버티컬 스탬핑'이다.  타이거 우즈 퍼터의 특징을 지닌 상품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