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보령찾은 태국관광청장 "한·태국 상호 방문의 해 추진"

등록 2022.08.12 17:08: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보령머드축제-태국 송크란축제 교류강화 MOU 체결

축제현장 태국부스서 송크란 전통무용 등 펼쳐져

유타삭 수파손 태국관광청장이 12일 보령머드축제 태국부스를 찾아 물총을 쏘고 있다. 2022.08.12. 박주연 기자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유타삭 수파손 태국관광청장이 12일 보령머드축제 태국부스를 찾아 물총을 쏘고 있다. 2022.08.12. 박주연 기자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보령=뉴시스] 박주연 기자 = 한국과 태국이 내년 수교 65주년을 맞아 '상호 방문의 해'를 추진한다.

방한 중인 유타삭 수파손 태국관광청장은 12일 충남 보령에서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보령축제관광재단과 '보령머드축제-태국 송크란축제' 국제교류 MOU를 체결한 후 기자들과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수파손 청장은 "내년 수교 65주년을 맞아 한·태국 상호 방문의 해를 추진하고 있다"며 "현재 한국 측과 협의 중이며 태국 방콕에서 오는 11월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이후 확실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의 최종 목표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240만명이던 양국 교류 관광객 숫자를 300만명까지 늘리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내년부터 태국과 한국 상호 방문의 해가 시작되면 송크란 축제를 기반으로 양국간 더 많은 관광 교류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12일 보령머드축제 태국부스. 송크란 전통무용수들과 관람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22.08.12. 박주연 기자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12일 보령머드축제 태국부스. 송크란 전통무용수들과 관람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22.08.12. 박주연 기자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파손 청장은 보령머드축제와 MOU를 체결한 배경에 대해 "태국의 물 축제인 송크란을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지난해 마침 송크란이 보령머드축제와 함께 아시아 탑3 페스티벌로 선정됐고, 함께 홍보를 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자는 목적으로 MOU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송크란은 태국 전역에서 매년 4월 약 열흘간 펼쳐지는 물 축제로 세계 4대 축제로 꼽힌다.

그는 "한국은 항상 태국을 찾는 관광객 탑5 안에 들었다"며 "주로 겨울에 골프나 여행으로 태국을 많이 찾는데 송크란이 열리는 4월에도 한국인들이 왔으면 한다. 마침 보령에 홍보할 기회가 있어서 왔다"고 했다.

그는 "보령머드축제와 송크란의 공통점은 물과 관련 있고, 사람들을 즐겁게 한다는 것"이라며 "태국에서 가장 더운 시기에 열리는 송크란은 친한 이들에게 물을 뿌려 더위를 씻겨주고, 더위를 식혀주는 축제"라고 소개했다. 또 "송크랑에서도 물을 뿌리는 것 외 하얀 진흙을 바르는 풍습이 있는데 머드축제와 비슷한 부분이 있다"며 "교류가 잘 되면 하얀 진흙 대신 보령 머드를 바르는 프로모션을 해도 좋을 것 같다"고 했다.

수파손 청장은 인터뷰가 끝난 후 기자들과 함께 보령머드축제 박람회장 태국부스를 돌아봤다.

태국관광청은 보령머드축제 기간 동안 박람회장 내에 부스를 설치, 참가자들에게 지속가능관광의 일환인 재활용 수공예품 시연과 송크란 축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또 머드광장 해변특설무대와 머드체험존 등에서 송크란 축제 전통무용을 선보인다.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보령축제관광재단, 태국관광청은 이날 상호 홍보 협력을 위한 국제 교류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2022.08.12. 박주연 기자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보령축제관광재단, 태국관광청은 이날 상호 홍보 협력을 위한 국제 교류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2022.08.12. 박주연 기자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보령축제관광재단, 태국관광청은 이날 상호 홍보 협력을 위한 국제 교류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 자리에서 "아시아 3대 축제 중 하나인 태국 송크란과 대한민국 대표 보령머드축제의 공동 발전과 국제 교류를 협약하는 자리"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우호적 관계를 지속해 각자의 축제를 홍보하고, 문화·경제 교류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양국 관계도 한 걸음 더 내딛기를 바란다"고 했다.

수파손 청장은 "양 축제의 인지도를 높이며 상호 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며 "양국 관광객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정강환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회장은 "북미, 남미, 유럽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아시아 축제는 소외돼있다"며 "저희는 아시아 축제들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아시아 3대 축제를 지정, 큰 반향을 일으켰고, 아시아의 잘 알려지지 않은 축제들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고 했다. 이어 "내년은 한국과 태국의 수교 65주년을 기념하는 해"라며 "한-태국 상호 방문의 해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12일 보령머드축제-태국 송크란축제 국제교류 MOU 체결 행사장에서 펼쳐진 송크란 전통무용.. 2022.08.12. 박주연 기자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12일 보령머드축제-태국 송크란축제  국제교류 MOU 체결 행사장에서 펼쳐진 송크란 전통무용.. 2022.08.12. 박주연 기자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