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스크린 인기코스 제공 골프존 '펀데이터' 등

등록 2022.08.17 16:36: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골프존 '펀데이터'. (사진=골프존 제공) 2022.08.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골프존 '펀데이터'. (사진=골프존 제공) 2022.08.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7일 중소기업계 소식.

▲골프존은 자사 이용자들이 지난 1년 동안 선택한 국내외 스크린골프 코스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코스 정보를 담은 '펀데이터'를 제공한다. 펀데이터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골프존 고객들이 투비전과 비전플러스를 이용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완성됐다. 국내·해외 인기코스, 신규 인기코스, 코스 제안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웅진씽크빅은 유아독서미술 프로그램 '창의아트깨치기 앳홈' 신규 이용자 대상 1개월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창의아트깨치기 앳홈은 4~7세 유아 대상 독서와 미술을 접목한 독서미술 홈스쿨링 프로그램이다. 웅진씽크빅은 23일까지 신규 이용자 전원에게 실제 회원들이 사용하는 동일한 한 달 분량의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체험 후 프로그램 가입 시 20% 할인 혜택도 부여한다.

▲삼화페인트공업은 종로구와 공공디자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삼화페인트와 종로구는 공공디자인 사업을 비롯한 문화, 교육 등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해 협력한다. 공공디자인 분야 연구와 사업 추진, 종로구의 공공디자인 진흥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문화·교육 분야다.

▲와이더플래닛이 올해 상반기 흑자를 기록했다.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플랫폼 기업 와이더플래닛의 올해 상반기 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131억6000만원, 영업이익은 40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매출은 3.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인공지능(AI) 기업 스켈터랩스는 김도연 전 스퀘어랩 CEO를 최고제품책임자(CPO)에, 이철완 전 구글코리아 수석 부장을 최고전략책임자(CSO)에, 비보존 윤승규 전략기획실장을 최고재무책임자(CFO)에 각각 영입했다. 스켈터랩스는 이번 C레벨 인사 영입을 기점으로 자체 기술 기반의 서비스와 플랫폼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팬덤 비즈니스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는 투자·금융 전문가 박성욱씨를 최고재무관리자(CFO)로 영입했다. 박 CFO는 비마이프렌즈에 합류해 조직 운영 전반을 총괄하며 전략 구축, 투자 유치와 글로벌 사업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투자·자금 운용 역량을 갖춘 박 CFO와 함께 비마이프렌즈의 글로벌 운영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앱 오늘의집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O! 시즌위크(오시즌위크)'를 연다. 오늘의집은 3주간 진행되는 행사에서 가구, 가전, 식품, 캠핑 등 약 5000개 브랜드 총 5만여개의 상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에몬스는 31일까지 전국 에몬스 매장에서 '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에몬스 매장에서 신혼 매트리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침대 프레임 50% 할인과 25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에코 컴포트 베개'를 추가 증정한다.

▲SK매직은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에서 이원일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쿠킹위드스타'를 마련하고 20일 참가자를 모집한다. 잇츠매직은 요리와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경동나비엔은 배우 김혜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김혜수는 기존의 진중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기업의 방향성을 대변해왔던 모델 유지태와 호흡을 맞춰 올해 새롭게 진행되는 경동나비엔의 변화를 알릴 예정이다

▲생활유리제조기업 SGC솔루션은 추석을 맞아 19일 하루동안 글라스락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19일 오전 11시부터 60분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실시한다. 실용적인 핸디형 제품이 포함된 '한가위 홈세트 화이트 12조'와 '한가위 홈세트 핑크 14조' 등 추석 홈세트가 판매된다. 글라스락 브랜드데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추석 선물세트와 쿡웨어, 글라스컵,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등을 행사가에 만나볼 수 있다.

▲크린토피아는 골프웨어 세탁 프로모션 '라운드의 끝은 세탁이다'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크린토피아 가맹점에서 골프복을 비롯한 모자, 장갑, 골프화, 캐디백 등 골프웨어를 세탁 접수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크린토피아는 추첨을 통해 부쉬넬 거리 측정기, 삼성 갤럭시 워치 4 골프 에디션, 파이골프 스윙연습기, 타이틀리스트 골프모자, 골프존 1만원 모바일 이용권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수면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은 SSG닷컴, G마켓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출시 100일을 기념해 SSG닷컴에서 접이식 침대 '푹신토퍼' 타임딜을 연다. 18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오전 10시까지 단 하루 동안 진행된다.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S(싱글) 사이즈는 32개, SS(슈퍼싱글) 사이즈는 60개 한정이다.

▲구독 플랫폼 스텝페이는 하루 만에 구독 서비스 판매가 가능한 '나이스페이 for Startups' 모듈을 운영 중이다. 1일만에 구독 서비스 판매를 시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신청 즉시 판매를 시작할 수 있고 판매 시작과 동시에 심사가 진행되는 결제 서비스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은 자사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의 누적 회원 수가 16일 기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산돌구름은 2014년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방식 폰트 서비스로 시작했다. 이후 2018년 개방형 폰트 플랫폼 서비스로 비즈니스를 확대하면서 국내 업계 1위 폰트 플랫폼에 올라섰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지난달 기준 170만을 넘어섰다. 현재 국내외 25개 브랜드의 2만4000여종 폰트와 12개 언어권 문자를 지원하고 있다.
 
▲페미닌 헬스케어 스타트업 이너시아는 자사의 첫 제품인 유기농 생리대 '이너시아 더 프리즘'을 출시했다. 이너시아는 출시를 위해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 결과 달성률 20,207%를 기록했다. 생리대 제품군에서는 최초로 펀딩액 1억원을 기록했다.

▲지식재산 DB(데이터베이스) 기업 윕스는 국내 스타트업 투자 DB 기업 더브이씨(The V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윕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브이씨 사용자들에게 5개국(우리나라·미국·일본·중국·유럽) 특허정보를 제공한다. 더브이씨는 윕스 사용자들에게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정보와 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리뷰 솔루션 스타트업 빌리뷰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에 리뷰 분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전했다.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에 이은 빌리뷰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두번째 협업이다. 도입된 서비스는 방대한 양의 리뷰를 사이즈와 색상, 핏 등 주제별로 자동 분류한다. 원하는 리뷰를 보다 쉽게 찾아 읽을 수 있다.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는 신세계사이먼·일러스트코리아와 공동으로 주관해 지난 1일부터 10일간 진행한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의 톱(TOP)10 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 눙눙이, 라라하우스, 람찌네소품샵, 밤토리상점, 소소로운, 소푸빌리지, 앵두앤유, 영이의 숲, 으나네작업실, 푸르름디자인이다.

▲제주패스는 4주동안 제주에서 지내고 일하면서 급여뿐만 아니라 항공, 숙박, 렌터카를 제공받는 '갓생알바'를 모집한다. 갓생알바는 제주에서 4주동안 하루 한시간 제주 주요 관광지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하고 제주패스가 제공하는 1일 1맛집, 1일 1카페를 체험하는 것이 주요 업무다. 이들은 제주 왕복 항공권, 4주간의 제주 체류에 필요한 차량과 숙소 일체를 제공받고 월 150만원(세금포함)의 급여를 받는다. 총 모집인원은 총 10팀이다.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자사 오픈마켓 최적화 플랫폼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이커머스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여름을 맞아 선크림을 주제로 발행됐다. 데이터 분석 기간은 지난해 1월부터 올해 5월까지다. 스토어링크는 검색 데이터와 11만건 이상의 구매 리뷰 등 선크림과 관련된 다양한 인자들을 종합 분석했다. 기온 상승이 본격화되는 5월부터 7월까지의 기간 보다 조금 앞선 시기에 이커머스 내 선크림 관련 검색량이 증가하는 추세가 확인됐다.

▲한국공항공사 사내벤처 1호기업 위드케이에이씨는 워킹스루 방역장치의 개발이 완료돼 시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장치는 인체에 무해한 PLASMAUV 융합 기술과 자동제어시스템이 탑재됐다. 발열감지시스템과 연동돼 온도에 따라 총 3단계의 단계별 에어샤워 게이트를 통과하며 신체 표면과 공기중 세균, 바이러스를 살균·멸균하는 첨단 방역 장치다.

▲창업진흥원은 대전 팁스타운의 입주기업 네트워킹 행사인 '팁톡'을 열었다. 팁톡은 팁스(TIPS)와 토크(TALK)의 합성어다. 8월부터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 팁스타운에 입주한 창업기업 35개사, 투자기관 8개사 대표 또는 임직원이 함께했다. 이들은  30초 스피치를 통한 기업소개 등 서로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대전 팁스타운은 지역 유관기관들과 협업체계를 강화해 입주 창업기업 성장지원과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