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체험존…기기 연결 경험 제공

등록 2022.08.18 11:00:00수정 2022.08.18 11:26: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커튼부터 에어컨까지 동시에 제어…편리한 생활상 제안

활용 강좌도 제공…나만의 '스마트싱스' 설정·활용 지원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스마트싱스' 체험공간을 주요 매장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의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의 모습. (사진 = 업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스마트싱스' 체험공간을 주요 매장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의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의 모습. (사진 = 업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인준 기자 = 삼성전자가 다양한 기기의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체험공간을 선보인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호환되는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서울·광주·대구·대전·부산·인천 등 전국 15개 대지털프라자·백화점 매장에 스마트싱스 체험존이 문을 연다. 삼성전자는 체험존을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 ▲홈 스튜디오 ▲홈 피트니스 ▲홈 쿠킹 ▲게임룸 ▲반려동물 돌봄 등 6개의 주제별 공간에서 멀티 디바이스 연결을 통한 편리한 생활상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스마트싱스 파티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전동 커튼이 닫히고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이 네온사인을 벽에 투사하고 사운드바에서 음악이 흘러나오게 한다.
 
또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을 위한 '스마트싱스 방송모드'도 설정 가능하다. 기능을 실행하면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이 무풍 모드로 전환된다. 동시에 스마트 전등이 켜진 상태에서 태블릿을 스케치북으로, 스마트폰을 팔레트로 각각 사용하면서 그림 그리는 모습을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생중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매장을 주로 방문하는 고객층을 고려해 체험존을 구성했다. 대학생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본점, 홍대본점 등에선 게임룸과 스터디룸 체험존을 강조했다. 신혼부부가 많은 수원 광교 갤러리아점에선 까사미아와 협업을 통해 거실, 주방, 드레스룸 등 공간별 스마트싱스 사용성을 보여주며 가전과 가구를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80개 매장에 모바일, TV, 가전 제품을 연계 진열한 통합 연출존을 구성한다.

고객들이 체험 가이드를 보며 쉽게 스마트싱스 경험을 살펴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경험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 활용 강좌와 '#YouMake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스마트싱스 체험존이 마련된 디지털프라자 매장과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법 ▲공기질 관리법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갤럭시 워치를 활용한 골프 레슨 등 다양한 일일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고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도록 5개 매장에 커스텀 스튜디오 '#YouMake존'이 마련된다. 이곳에선 ▲스마트폰, 태블릿과 라이프스타일TV를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꾸밀 수 있고 ▲아티스트 협업 콘텐츠, 친환경 소재 등을 활용한 액세서리 제작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이현정 상무는 "삼성전자는 매장이 제품을 사기 위한 공간을 넘어 고객들이 즐겨 찾는 플레이그라운드 같은 체험형 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광고 캠페인과 연계한 체험존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경험을 찾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