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디케이앤디, 상반기 매출 560억원 돌파 등

등록 2022.08.18 16:08:07수정 2022.08.18 16:48: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디케이앤디 올해 2분기(4~6월) 실적. (그래픽=디케이앤디 제공) 2022.08.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디케이앤디 올해 2분기(4~6월) 실적. (그래픽=디케이앤디 제공) 2022.08.1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8일 중소기업계 소식.

▲합성피혁 기업 디케이앤디가 올해 2분기(4~6월)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디케이앤디는 2분기 매출액 309억원, 영업이익 37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실적은 매출액 562억원, 영업이익 55억원을 달성했다.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한 올해 1분기(1~3월) 매출액 253억원과 영업이익 18억원을 뛰어넘은 수치다. 지난해 상반기 매출액 360억원과 영업이익 25억원과 비교하면 각각 56%, 117%가 증가했다.

▲레고그룹은 '레고 해리포터 호그와트 익스프레스 콜렉터 에디션' 세트를 31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영화 해리포터 속 호그와트행 급행 열차를 118㎝ 길이로 재현한 대형 모델이다. 총 5129개의 브릭으로 해리포터 마법 세계관을 상징하는 열차 내·외부 모습을 구현했다.

▲수면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은 안고 자는 베개 '꾸벅이 바디필로우'를 출시했다. 바디필로우는 신체 곡선을 살린 인체공학적 설계를 했다. 체형과 수면 습관에 따라 가장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바디필로우의 상부는 머리, 중하부는 무릎, 다리 등을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플랫폼 클래스101은 하반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해 내년 7월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존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산업 관련 클래스 외 6개의 신규 훈련 과정을 추가해 총 14개의 클래스를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직무 과정은 3D 모델링과 2D 애니메이션, AI(인공지능) 개발 등이다.

▲종합시설관리 기업 캡스텍은 아파트 공동 현관 출입통제 솔루션 '캡스 로비가드'를 출시했다. 캡스로비가드는 아파트를 비롯한 모든 유형의 공동주택과 기타 사업시설에서 스마트폰으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출입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공동현관 출입통제 솔루션이다. 건물 출입문에 설치하는 공동현관 로비폰과 세대 내 월패드 기능을 담은 언제 어디서든 방문자 확인·출입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구성된다.

▲신세계까사는 보상 판매 이벤트와 연계, 고객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자사 가구를 찾는 '까사미아 헤리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까사미아의 오래된 가구 사진과 해당 가구에 담긴 추억을 사연으로 모집, 1등부터 3등까지 총 8명의 고객을 선정해 1년간 VVIP 멤버십 혜택과 최대 500만원 상당의 가구교환권을 증정한다. 특별상 100명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된다.

▲영어교육 기업 윤선생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제3회 윤선생 학력평가'를 시행한다. 윤선생 학력평가(YSAT)는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영역의 성취도를 다각도로 측정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온라인 영어능력 평가시험이다. 학년에 관계 없이 응시할 수 있다. 시험 접수는 31일까지 윤선생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수험번호와 링크가 전송된다. 9월1~7일 원하는 시간대에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시험을 치르면 된다.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는 지난달 말 열린 여성 캐주얼 브랜드 '마뗑킴' 부산 팝업 스토어가 일주일간 매출 6억원의 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다. 이번 팝업에서는 새롭게 출시한 핫썸머 여름 신상품과 시그니처 제품, 팝업 한정판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이 선보였다. 전상품 15%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됐다.

▲손오공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국 대형마트에서 '옥토넛 고객 감사 특별 할인전'을 연다. 바다 탐험대 옥토넛의 올해 첫 할인행사다. 옥토넛 주요 제품인 옥토레이와 옥토포드를 포함, 올해 손오공에서 출시한 옥토넛 글로벌 공식 완구 10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유아동 교육 콘텐츠 구독서비스 스타트업 이큅은 가을 신학기를 맞아 '똑똑하마' 특별 기획전을 연다. 똑똑하마는 만 5세에서 8세까지를 대상으로 한 과학학습 키트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똑똑하마 구독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최대 25%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수면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한다. 프로젝트슬립 브랜드 스토어는 자사의 다양한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토퍼, 수면 안대, 경추베개, 홈 필라테스 기구, 수면 양말, 침대 방수 커버 등 다양한 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30일까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침대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토퍼 총 5종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추석을 맞아 명절 맞춤형 주방가전을 리워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강추(秋)쇼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쿠첸몰을 비롯한 온라인 직영몰과 롯데하이마트, 삼성 디지털프라자, 전자랜드, LG베스트샵,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오프라인 쿠첸 매장에서 진행된다. 쿠첸은 IH압력밥솥과 인덕션 제품, 멀티쿠커, 전자레인지 등 명절 음식을 준비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방가전을 프로모션 품목으로 준비했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18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신제품 최초 출시 방송을 진행하고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트카라 400 Pro를 쇼핑라이브로는 처음 출시하는 자리다. 구매 고객 전원은 에코필터 2세트, 락앤락 메트로 머그 3종을 받는다. 구매 확정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이 지급된다. 제품 구매 후 포토후기를 남기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추가로 제공된다. 400 Pro 스토리지 타워 패키지 제품을 구매하면 이 모든 혜택과 함께 3만1000원 즉시 할인 혜택도 받는다.

▲워시스왓이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세탁특공대는 '세탁특공대 바캉스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여름 휴가 시즌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탁 품목인 생활빨래, 원피스, 티셔츠, 운동화를 28일까지 주문 시 모든 고객 대상 수량 제한 없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그룹 부스터스는 연 매출 560억원 규모의 국내 주요 물류 운송 그룹 주원통운에서 화물 운송업 자회사 주원운수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주원운수는 이달부터 부스터스주원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기존 사업 활동을 이어간다. 부스터스는 주원운수 인수로 주원통운의 주요 경영권과 영업권을 확보했다.

▲에몬스는 사당점 매장을 전면 새단장해 운영 중이다. 사당점은 446㎡(135평) 1∼3층 총 3개층으로 구성됐다. 1층은 신혼 가구, 2층은 침실 가구, 3층은 홈 오피스 가구가 전시돼 있다.

▲식품·외식업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포스페이스랩은 외식업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정식 운영한다. 데이터퓨레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이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니즈(needs)를 파악해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사가 체계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리떡광주리는 자사가 운영 중인 국민도서관 책꽂이의 아이폰용(iOS) 앱 출시 소식을 알렸다. 지난 5월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 이후 3개월만이다. 국민도서관 책꽂이는 온라인 도서 공유 플랫폼이다. 왕복 택배비만으로 전국에서 빌려 읽을 수 있다. 한 번 대출에 최대 15권까지 60일간 택배를 통해 빌려 읽을 수 있다.

▲오피스 커피 구독과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브랜드 원두데일리를 운영하는 스프링온워드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다. 25일까지 원두랜드에서 실시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회원 가입 후 3만원 이상 구매한 첫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삼화페인트는 지난 16~17일 생산 현장 임직원과 BM(영업부문)들을 위한 '삼화 아이스 데이(ICE DAY)'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삼화페인트 안산공장과 공주 공장에는 커피 케이터링 트럭이 배치됐다. 점심 식사를 마친 임직원들이 아이스커피와 음료를 자유롭게 이용했다. 삼화페인트는 외근이 많은 BM들에게커피 쿠폰도 전달할 예정이다.

▲골프존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한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피해를 입은 자사 스크린골프 매장을 대상으로 복구 지원에 나선다. 피해 매장이 빠른 시일 내 정상 영업이 가능하도록 침수 복구가 지원된다. 침수피해 복구 지원 캠페인은 스크린골프 사업주 및 시장과 상생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는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영양제를 무상 제공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모노랩스는 정기 구독하고 있는 고객에게 수해로 인해 제품이 파손되거나 분실된 경우 동일한 제품을 무상으로 다시 배송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