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최재형 "안철수, 혁신위 활동 이해…주호영 안건 적극 지원"

등록 2022.08.19 10:39: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최재형, 주호영 비대위원장 만나 혁신위 활동 보고

"安과 어제 만나 얘기…해체 관한 논란 이제 없을 것"

"혁신위가 '이준석의 혁신위'라는 말 더 안 나왔으면"

"이준석, 당 혁신 관해 많은 생각…언젠가 만날 생각"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인 최재형 의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주호영의원실에서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8.19.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인 최재형 의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주호영의원실에서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8.1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지원 최영서 기자 = 당 혁신위원회 위원장인 최재형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당 혁신위원회 해체 논란과 관련해 "어제 안철수 의원과 만나 혁신위와 비대위가 소통하면서 갈등 우려가 없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드렸고 안 의원도 충분히 이해하셔서 더 이상 혁신위 해체 논란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주호영 비대위원장에 혁신위 활동을 보고한 후 기자들과 만나 "어제 (오후에) 안철수 의원이 찾아오셔서, 혁신위 해체와 관한 논란은 앞으로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충분히 이야기했고 (안 의원은) 혁신위와 비대위의 혁신안에 대해 비대위가 수용하지 않을 경우, 당내 갈등으로 비칠 것에 대한 우려를 비중 있게 생각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혁신위 안이 많이 수용된 경우도 있고 과거 혁신위의 활동을 보면 보류된 경우도 있어서 혁신위 안이 비대위에서 수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도 갈등으로 비치지 않고 충분히 혁신위와 비대위가 소통하면서 그런 우려가 없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드렸고 안 의원도 충분히 이해하셔서 더 이상 혁신위 해체 논란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각에서 '혁신위 해체'주장이 나오는 게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지우기의 연장선이 아니냐는 것과 관련해서 "이 전 대표, 지울 것도 없다"면서 "이 전 대표가 처음에 혁신위 안을 꺼낸 건 맞지만 최고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최고위원들이 만장일치로 혁신위 출발에 대해 동의했고, 혁신위 구성에 대해서도 동의했다. 혁신위가 이 대표의 혁신위라는 것에 대해선 더 이상 그런 말 안 나왔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주 비대위원장이 혁신위 안건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최 의원은 "주 비대위원장께서는 혁신위와 관련해 계속 소통하면서  안건을 적극 지원하고 혁신위 의견을 가급적이면 수용하겠다고 말했다"고 "구체적인 안건에 따라 다르겠지만, 오는 22일날 혁신위 전체회의에 와서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이 혁신위에 대한 생각과 혁신위를 적극 지원하고 함께 하겠다는 말했다"고 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최근 만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이 전 대표가) 당 혁신에 관해 많은 생각 가지고 있을거 같다. 언젠가 만날 생각은 있습니다만 아직 만나지 않았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혹시 여러 가지 오해를 불러일으킬까 봐 조심스럽긴 하지만 당 혁신에 관한 의견, 당원들의 의견도 수용하고 있는 마당에 혁신에 관해서 지난번에 언론 인터뷰 보니까 책을 쓰실 정도로 많은 생각을 가지고 계신 거 같아서 저희들이 그런 의견을 참고할 필요 있다"고 덧붙였다.

향후 발표될 '1호 혁신안'과 관련해서는 "논의해봐야겠다"고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다. '1호 혁신안 내용이 공천 관련 내용일 수도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혁신위) 전체 회의에서 논의해봐야겠다"고 즉답을 피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