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전북 체육 위상 드높이자”…전국체전 필승 다짐 결단식

등록 2022.09.29 16:27: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03회 전국체전 앞두고 전국체전 출전 전북 선수단 결단식

선수단을 비롯 도지사, 도교육감, 도의장 등 500여명 참석

정강선 단장, "많은 땀과 눈물 흘렸다. 끝까지 최선 다짐"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제 103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북도 선수단 결단식이 열린 29일 전북 전주시 전북체육회관 야외광장에서 선수단 대표가 선언문을 낭독하며 선서를 하고 있다. 2022.09.29. pmkeul@newsis.com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제 103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북도 선수단 결단식이 열린 29일 전북 전주시 전북체육회관 야외광장에서 선수단 대표가 선언문을 낭독하며 선서를 하고 있다. 2022.09.29.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 체육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전북 선수단이 필승을 다짐했다.

29일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이날 도 체육회관 1층 야외광장에서 ‘전국체전 출전 전북 선수단 결단식’이 열렸다. 

이날 결단식에는 김관영 전북지사와 국주영은 도의회 의장, 서거석 도교육감 등 도내 기관장을 비롯해 도내 언론사 대표, 도 체육회 임원과 고문, 경기단체장, 선수단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3년만에 정상개최되는 이번 전국체전에서 전북 체육의 힘을 보여주자”고 한목소리로 선수단을 응원, 격려했다.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9일 전북 전주시 전북체육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 제 103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북도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정강선 전북체육회 회장에게 단기를 수여하고 있다. 2022.09.29. pmkeul@newsis.com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9일 전북 전주시 전북체육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 제 103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북도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정강선 전북체육회 회장에게 단기를 수여하고 있다. 2022.09.29. [email protected]

결단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출전 선수단 소개, 단기수여, 선수지도자 대표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고 전북선수단의 필승을 다짐했다.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10월7일부터 13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전국체전에서는 전국 시·도를 대표한 선수들이 49개 종목(정식46개, 시범3개)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코로나19여파로 3년만에 정상개최되는 이번 전국체전에 전북 선수단은 선수와 임원 등 총 1753명이 출전, 메달 사냥에 나선다.    

전북 선수단 단장인 정강선 도 체육회장은 “강도높은 하계 강화훈련 등 그동안 전북 선수단은 경기력 향상을 위해 무수히 많은 땀과 눈물을 흘렸다”며 “경기가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제 103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북도 선수단 결단식이 열린 29일 전북 전주시 전북체육회관 야외광장에서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전강선 전북체육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2022.09.29. pmkeul@newsis.com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제 103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북도 선수단 결단식이 열린 29일 전북 전주시 전북체육회관 야외광장에서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전강선 전북체육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2022.09.29. [email protected]

이어 “전북 선수단은 전북 체육의 자랑이자 영광스러운 얼굴들이다”며 “체육을 통해 전북도민들에게 환희와 기쁨을 선사하자”고 덧붙였다.

김관영 지사는 “계속되는 훈련과 자신과의 싸움, 타인과의 경쟁을 거쳐 전북 대표가 돼 주신 여러분 정말 수고하셨다”며 “도는 앞으로 도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체육복지를 실현하는 것은 물론 선수들의 역량 강화부터 멘탈 관리, 향후 진로까지 같이 고민하며 적극 도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체전 사전 경기로 열린 유도 종목에서 전북 선수단은 금메달 1개와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 등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했고 펜싱과 배드민턴 경기도 사전경기로 예정 돼 있어 메달 획득 소식이 잇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