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15% 할인' 이케아 포근한 우리집…레고 '레이저 크레스트'[중기소식]

등록 2022.09.29 16:25: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이케아 '포근한 우리집'. (이미지=이케아코리아 제공) 2022.09.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케아 '포근한 우리집'. (이미지=이케아코리아 제공) 2022.09.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9일 중소기업계 소식.

▲이케아 코리아는 가을을 맞아 10월18일까지 홈퍼니싱 제품을 15% 할인하는 '포근한 우리집' 행사를 연다.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고양점·기흥점·동부산점)과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된다. 행사 제품은 스토엔세 단모러그, 스트란드몬 윙체어, 글림마 미니양초, 크롭스바름 포푸리주머니 등이다.

▲레고그룹은 스타워즈의 인기 드라마 만달로리안 속 우주선을 재현한 레고 스타워즈 레이저 크레스트 세트를 내달 7일 출시한다. 이번 세트는 대상을 실제와 흡사하게 재현해 난이도 높은 조립 경험을 제공하는 레고 얼티밋 컬렉터 시리즈의 최신 제품이다. 레고 레이저 크레스트 모델 중 역대 최대 규모로 총 부품 수 6187개, 완성품 길이 72㎝에 달한다.

▲아이돌봄 에듀테크 서비스 앱 째깍악어는 16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째깍악어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290억원 규모다. LG 유플러스, NH헤지자산운용, 하나증권, 기업은행이 신규로 참여했다. 교보증권, KB증권, 우미는 후속 투자다.

▲프로젝트슬립은 기존 '양털이불옷'에 버터크림 색상을 추가해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선보인다. 양털이불옷은 고급 아웃도어 의류에 사용되는 양털 셰르파와 양털 플리스 이중 구조로 부드럽고 포근하면서 적절한 보온 효과를 갖췄다.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스파르타코딩클럽'의 B2B(기업간거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했다고 공개했다.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지난해 B2B 연간 전체 매출을 훨씬 웃도는 수준이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형 협업 툴 소프트웨어(SaaS)를 운영하는 B2B 플랫폼 스타트업 오비스는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누적 투자금 650억을 돌파했다. 시리즈B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해 총 650억원 규모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또 2020년 8월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출시 후 약 2200개 사의 회원사를 확보했다. 올해 상반기 ARR(반복배출)은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했다.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과 손잡았다. 아드리엘은 국내에서 기흥모터스, 기흥인터내셔널 유한회사(기흥그룹)에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를 공급한다. 애드옵스는 다수의 채널에서 진행되는 광고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 모아 모니터링·관리·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다.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는 서울 성수동 교육장 '엘리스랩'에서 원데이 무료 코딩캠프 '코더랜드'를 운영하며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2~6학년 총 150명이 대상이다. 알고리즘 개념을 배우고 코드 작성과 실제 작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하도록 지원한다. 해당 캠프는 무료 교육이다. 하루 4시간씩 총 3차례 실시된다. 참가자 전원은 에코백, 텀블러, 배지 등 엘리스 굿즈도 받는다.

▲로봇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는 11월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전세계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2022 글로벌 PRC 로봇 코딩 대회(PRC 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국내 17개 지역자치단체 내 2000여곳 이상의 초등학교 학생이 참여한다. 중국(베이징·난징·장시성·허베이성),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등 해외 4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개국 이상에서 예선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링커리어가 운영하는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는 웹사이트와 앱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0만명을 돌파했다. 링커리어는 신입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커리어 플랫폼이다. 대학생과 취준생에게는 적합한 직업관 탐색과 양질의 취업 정보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에게는 직무와 문화에 맞는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채널로 기능한다.

▲삼천리자전거는 자사 브랜드 '아팔란치아'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이상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아팔란치아는 본격적인 스포츠 라이딩을 즐기려는 입문자를 위한 삼천리자전거의 스포츠 사이클링 전문 브랜드다.

[서울=뉴시스] 레고 스타워즈 레이저 크레스트. (사진=레고 제공) 2022.09.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레고 스타워즈 레이저 크레스트. (사진=레고 제공) 2022.09.29. [email protected]

▲골프존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10월25일까지 약 한달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마련된 만큼 골프 용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등 500명 분에 달하는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네스프레소는 10월1일 '세계 커피의 날'을 맞아 기후 변화가 전 세계 커피 재배에 미치는 위협을 조명하고 좋은 품질의 커피를 지키기 위한 장기적인 노력에 대해 알리는 '엠프티 컵'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네스프레소의 브랜드 앰버서더 조지 클루니가 빈 커피 잔을 들고 등장한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은 전국 학원들을 대상으로 '홈런 스마트학습센터 콘텐츠 파트너십' 10월 전국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10월7일 김포를 시작으로 서울, 인천, 수원, 대전, 광주, 부산 등 총 16개의 지역에서 개최된다.

▲재고쇼핑 리씽크는 물가 안정과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기여하기 위해 '끝!장보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인기 식품과 편의점 재고 상품 등 생필품을 비롯해 휴대폰, 노트북, 가전제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최대 8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알리바바그룹은 자사의 명품 브랜드 쇼핑 플랫폼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의 5주년을 기념하며 여러 디지털 업그레이드와 이벤트를 통해 메타버스에서 명품 브랜드와 중국의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있다고 발표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주요 명품 브랜드 그룹 5개를 포함한 2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한 중국 내 가장 큰 온라인 플랫폼이다.

▲주방 가전 브레빌 코리아는 30일부터 10월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형 팝업 '카페 브레빌'을 운영한다. 카페 브레빌은 '요리의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체험하는 공간이다. 방문객은 브레빌로 만든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건강습관 플랫폼 앱 서비스 '챌린저스'를 운영중인 화이트큐브는 최근 삼성, SK, LG, 현대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 계열사들이 임직원의 건강관리, 학습교육, 소통 활성화 등을 위해 챌린저스 기업 전용 서비스를 잇따라 도입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재생에너지 전문 투자 플랫폼 솔라브리지는 양양 풍력발전소에 투자해 매년 양양 여행비만큼의 수익을 내줄 '양양군 만월산 풍력발전소 투자 상품'을 11월9일까지 선보인다. 양양 풍력 단지 사업에 대한 모집 투자 금액은 총 5억원이다. 1인당 투자 한도는 최대 500만원이다.

▲팁스 운영 액셀러레이터 '더인벤션랩'과 예비·초기 인큐베이터 '퓨처파운드'가 프리시드 단계 스타트업 선제적 발굴을 위한 공동 액셀러레이팅·투자 프로그램–하이퍼스타트를 출범했다. 하이퍼스타트는 극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선제 발굴해 후속투자와 팁스 프로그램까지 연계, 단기간 내에 시리즈A 단계로 급성장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패스트트랙 공동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벤처기업협회는 29일 한화 드림플러스에서'벤처스타트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혁신성장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ESG학회 문성후 부회장, MYSC 김정태 대표, MYSC 유자인 부대표, SK텔레콤 서진석 부장, 넷스파 정택수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