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케아 '헤이 할로윈'…고물가 국민경제회복 '박람회'[중기소식]

등록 2022.10.05 16:35: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이케아 '헤이 할로윈'. (이미지=이케아 코리아 제공) 2022.10.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케아 '헤이 할로윈'. (이미지=이케아 코리아 제공) 2022.10.0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5일 중소기업계 소식.

▲이케아 코리아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헤이 할로윈' 행사를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할로윈 감성 가득한 시즌 한정 메뉴, 즐거움 가득한 이벤트 등을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에서 만날 수 있다. 미이라 핫도그, 할로윈 핑거쿠키, 할로윈 머핀, 단호박 샐러드 등이다.

▲올랜드아울렛은 10월 한달간 리퍼브 박람회 '함께라는 세상만들기 캠페인'을 연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고물가 장기화 전망 속에 소비자의 부담을 덜고 응원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 본점을 비롯해 전국 9곳의 직영점 및 대리점에서 열린다. 랜덤 기부 박스, 천원의 기적, 반의반의반값 등이 실시된다.

▲라엘은 한국여성장애인연합에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2800장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전 세계 모든 여성을 응원하는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는 OCS 국제 유기농 인증을 받은 100% 순면 커버 제품이다. 도움이 필요한 여성 장애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프로젝트슬립은 자사 수면 안대인 '양면안대'를 리뉴얼(새단장)해 출시했다. 양면안대는 온열·냉감 원단으로 구성돼 선호나 때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온열원단은 극세사 소재로 이뤄져 있어 눈이 피로하거나 건조할 때 적절한 따뜻함을 유지해줘 숙면에 도움을 준다. 사이즈는 스몰과 라지로 구성돼 있다.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메이트'의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CF는 기존 온수매트 CF와는 차별화된 연출이 특징이다. 1도 단위의 온도 조절을 넘어 0.5도 초정밀 온도 제어의 시대를 열겠다는 경동나비엔의 자신감을 컬러감과 영상미로 표현했다. 배우 유지태와 김혜수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나비엔 온수매트만의 차별점을 전달한다.

▲청호나이스 화장품 나이스뷰티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K-뷰티엑스포 코리아에 참가한다. 나이스뷰티는 이번 박람회에서 카베엘라, 휘엔느, 닥터윌리엄제이 브랜드 총 27종의 제품을 소개하며 최근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 카베엘라 그린빈 미라클 앰플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구매 시 5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아트투게더는 시계거래소와 명품시계 사업 관련 포괄적 업무 제휴를 했다. 이번 제휴로 시계거래소가 보유한 네이버 카페, 모바일 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아트투게더가 공동구매한 하이엔드 라인의 시계 상품을 위탁 판매한다. 시계거래소에서 판매 중인 상품에 대해 아트투게더가 공동구매를 진행해 시계 매입도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시계 경매 서비스도 제공한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10월부터 2개월간 전국 지역마트 고객 대상으로 도루코 제품에 대한 제조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토마토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뒤 프로모션 적용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은 도루코 페이스 시스템 면도기 15종(30% 할인) 등이다. 지역마트 매장 뿐만 아니라 토마토앱 온라인 구매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금성출판사는 10월 한달간 전국에서 '푸르넷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예비 교육 전문가에게 교육 창업 노하우를 전달한다.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등 전국 71개 지점에서 총 83회 진행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금성출판사의 빅 데이터와 교사들의 노하우가 전달된다. 

▲아이앤나는 산후조리원에 입소한 베베캠 고객을 위한 전용 특별관 '베베캠관'을 운영한다. 베베캠관은 산후조리원 입실 고객에게 특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VIP 전용관이다. 베스트 육아용품을 최저가로 선보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노발락, 킨도, 네이쳐러브메레, 조이, 마더케이, 베이비부스터 등 브랜드가 입점 판매 중이다.

▲메디컬오는 일본의 유명 요양병원인 '타케가와 병원'과 일본 실버산업 시스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타케가와 병원의 의료진 관리·육성 시스템, 환자 친화적인 병원 운영 체계, 선진적인 재활 의료 시스템 등을 공유 받아 내년 설립할 요양 병원에 적용할 계획이다. 메디컬오는 타케가와 병원이 한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한다.

▲펫프렌즈는 반려동물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펫프렌즈는 IT 기반의 물류·배송 혁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반려동물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난달 기준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190만건, 앱 월간 사용자수(MAU)는 29만명을 넘어섰다.

[서울=뉴시스] 국내 최대 리퍼브 전문업체 올랜드아울렛에서 1일부터 31일까지 고물가 국민경제회복 프로젝트로 리퍼브 제품을 할인하는 '함께라는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한 가운데, 5일 경기 파주 본점에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올랜드아울렛 제공) 2022.10.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국내 최대 리퍼브 전문업체 올랜드아울렛에서 1일부터 31일까지 고물가 국민경제회복 프로젝트로 리퍼브 제품을 할인하는 '함께라는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한 가운데, 5일 경기 파주 본점에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올랜드아울렛 제공) 2022.10.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윌로그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자사의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Proof of Concept (개념증명, POC) 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는 일부 화물을 운송하는 과정에서 윌로그의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험적으로 적용한다. 윌로그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을 통해 보다 다양한 품목에 솔루션을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스윙은 배우 주현영과 함께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캠페인을 실시한다. 스윙은 지난 1일부터 주현영과 함께 전동킥보드 안전 인식 제고를 위한 영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숏폼 형식이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탑승 시 헬멧 착용, 2인 이상 동승자 탑승 금지, 음주 후 운전 금지 등 전동킥보드 이용 시 유의해야 할 안전수칙을 강조하고 있다.

▲인테이크는 자사의 대체당 음료인 슈가로로 스파클링이 전국 GS25 편의점에 입점했다고 발표했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사과, 샤인머스캣, 레몬사이다, 복숭아, 더블라임 총 5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GS25 편의점에는 샤인머스캣과 복숭아 맛이 입점된다. 입점 기념으로 10월 한달간 1병 구매 시 1병을 추가 증정하는 '1+1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지난 7월 기준 월 판매량 220만병을 돌파했다.

▲한스타일은 14일 JW앤더슨의 '달려라 하니 캡슐 컬렉션'을 국내 단독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국내 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에서 영감을 받아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총 33종이다. 트랙수트, 스웨트셔츠,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다.

▲레고코리아, 레고재단은 육아정책연구소와 아동의 '놀이를 통한 학습'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향후 3년간 유아 교육 및 보육 정책 정보와 데이터 공유, 지식 확산과 미래 전략 논의를 위한 공동 정책 포럼과 심포지움 개최, 상호 관심주제에 대한 정책 브리프 공동 발간 등에 협력한다.

▲유한킴벌리는 초경의 날을 맞아 초경기 아이와 보호자를 위한 초경 클래스 '달다방-초경로드'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유한킴벌리의 생리주기 관리와 건강 정보 큐레이션 앱 '달다방'을 통해 선착순 모집된다. 확정된 참가자는 초경 교육 자료와 함께 유한킴벌리 제품으로 구성된 초경선물키트도 받는다.

▲버넥트는 31일까지 버넥트 메이크(VIRNECT Make) 솔루션을 활용해 XR(확장현실) 콘텐츠를 무료로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넥트 메이크는 디지털 정보 제작 XR 솔루션이다. 프로그래밍 없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를 XR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다. 이벤트는 기업, 개인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콘텐츠에 한해 버넥트가 전액 무료로 XR 콘텐츠를 제작해준다.

▲에듀윌이 출간한 토익 종합서 리딩 RC 4주 끝장 교재가 출간 한달만에 온라인서점 예스24 토익 기출문제·모의고사 부문에서 9월 4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토익 리딩 종합서 RC 교재는 4주 안에 빠르게 목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시험에 꼭 나오는 빈출유형 중심으로 구성했다. 단기에 700점~900점을 받는데 초점을 맞췄다.

▲가제트코리아는 eSIM 기반 해외 로밍 서비스 '유심사'의 올해 2분기(4~6월)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200배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유심사는 이심(eSIM·내장형 가입자 식별모듈)을 기반으로 글로벌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심은 유심과 다르게 구매 후 별다른 심카드 교체 없이 실시간 개통과 데이터 충전이 가능하다.

▲코웨이는 최인두 WaterCare(워터 케어) 개발실장이 2022년 제17회 전자·IT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최 개발실장은 정수기·비데의 신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환경가전 시장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