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공공부문 비정규직 국회 앞 농성…"복지수당 차별 철폐"

등록 2022.11.28 14:44: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공공비정규직 복리후생비 예산 증액 요구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파업위원회 소속 공공운수노조, 민주일반연맹, 서비스연맹이 25일 서울 여의도에서 공공부문비정규직 총파업대회를 열고 실질임금 삭감대책 마련, 복지수당차별 완전철폐, 공무직위원회 상설화, 자회사 등 공공비정규직 구조조정 중단, 직무성과급제 저지, 공무직 법제화 등을 촉구하고 있다. 2022.11.25.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파업위원회 소속 공공운수노조, 민주일반연맹, 서비스연맹이 25일 서울 여의도에서 공공부문비정규직 총파업대회를 열고 실질임금 삭감대책 마련, 복지수당차별 완전철폐, 공무직위원회 상설화, 자회사 등 공공비정규직 구조조정 중단, 직무성과급제 저지, 공무직 법제화 등을 촉구하고 있다. 2022.11.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진형 이명동 기자 =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복지수당 관련 예산 증액을 요구하며 내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는 국회 앞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민주노총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학비노조) 등 비정규직 노동자 100명은 28일 오후 1시께 서울 영등포구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정기국회 예산심의에서 100만 공공 비정규직의 처우개선 예산을 증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회견문을 통해 "정부예산에 우리의 소박한 요구인 복지수당의 차별 철폐 예산, 그래서 앞으로는 공공부문 모든 비정규직에게 적어도 복지 성격의 수당만큼은 차별하지 않겠다는 것을 선언받기 위함"이라고 농성 이유를 밝혔다.

이들은 ▲실질임금 삭감대책 마련 ▲복지수당 차별 완전 철폐 ▲공무직위원회 상설화 ▲자회사 등 공공비정규직 구조조정 중단 ▲직무성과급제 저지 ▲공무직 법제화 등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명절상여금, 가족수당,복지포인트 등 복리후생비를 향후 공무원과 똑같이 지급할 수 있도록 관련 공무직 예산을 증액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3년간 단계적으로 예산을 늘릴 경우 복리후생비 동일 지급에는 총 9100억원, 중앙행정기관 공무직 명절상여금 예산 증액에는 1028억원이 소요된다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이태의 민주노총 부위원장은 "국회가 내년 예산에 우리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삶을 지키는 예산, 민중의 민생을 챙기는 예산을 반드시 반영하는 투쟁을 힘차게 벌이자"고 독려했다.

기자회견 도중 거센 빗줄기가 쏟아졌지만 이들은 "공공부문부터 비정규직차별 철폐하라", "복지수당 차별철폐를 위한 예산을 편성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지난 25일 여의대로 일대에서 조합원 4만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파업 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