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소비자 공감"…코웨이·시몬스,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등록 2022.11.28 14:57: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코웨이, 퍼포먼스마케팅 '대상' 수상

시몬스 침대 OSV, TV영상 부문 금상

[서울=뉴시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코웨이 광고 장면. (사진=코웨이 제공) 2022.11.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코웨이 광고 장면. (사진=코웨이 제공) 2022.11.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코웨이와 시몬스 침대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하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캠페인에 꼽혔다.

올해로 29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역대 최다 수준인 2800여편에 달하는 작품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코웨이는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코웨이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캠페인을 통해 잠재 고객의 온라인 구매 접점을 확대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는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이 있는 전문 판매인을 즉시 연결해주는 제품 상담 서비스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TVC 광고와 연결되는 에필로그형 영상 및 일상 속 공감대를 자아내는 에피소드형 디지털 영상을 제작했다. 전통 매체부터 디지털 매체까지 타깃 맞춤형 소재를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따라 단계별로 마케팅을 펼쳤다.

시몬스 침대의 2022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SV)'는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시몬스 OSV는 볼수록 무의식적인 편안함을 느끼는 디지털 아트 영상 8편으로 구성된다. 정신 건강이 중요해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멍 때리기'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국민들에게 힐링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시몬스 침대는 OSV를 유튜브에 먼저 공개하며 기존 틀에서 벗어난 독특한 브랜딩 전략으로 주목을 끌었다. 이 영상은 공개 한 달도 안 돼 누적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이후 오프라인과 대체불가토큰(NFT) 등으로 플랫폼을 확장하며 파급력을 극대화했다. 

[서울=뉴시스] 시몬스 침대의 2022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SV)' 이미지. (사진=시몬스 제공) 2022.11.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시몬스 침대의 2022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SV)' 이미지. (사진=시몬스 제공) 2022.11.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