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올해 가장 인기모은 아이템은" 패션플랫폼 '어워즈' 잇따라

등록 2022.12.09 11: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SSG닷컴 '베스트 패션 어워즈' 행사 배너.(사진=SSG닷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SG닷컴 '베스트 패션 어워즈' 행사 배너.(사진=SSG닷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11월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대규모 할인전을 선보였던 패션 플랫폼 업체가 12월 ‘어워즈’ 행사로 다시 한번 패션 수요 잡기에 나선다.

어워즈는 그 해 패션 트렌드와 각 플랫폼에서 잘 팔리는 패션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다. 또 어워즈 기간 플랫폼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할인해주는 만큼 충성 고객 락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패션 플랫폼 업체는 올 한 해 인기가 높았던 상품을 주제별로 나눠 선보이는 ‘어워즈’ 행사를 이달 진행하고, 인기 상품 할인전을 이어간다고 9일 밝혔다.

우선 SSG닷컴은 11일까지 ‘베스트 패션 어워즈’ 행사를 열고 올해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패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브랜드는 ‘골든듀’, ‘나이키’, ‘나인’, ‘마르헨제이’, ‘크록스’ 등이 있다.

리뷰 반응이 좋았던 ‘베스트 리뷰’ 상품과 최근 떠오르는 ‘라이징 브랜드’ 상품도 한눈에 볼 수 있다. 베스트 리뷰에서는 ‘네파’, ‘디디에두보’, ‘오트리’, ‘에르노’, ‘지오다노’ 등을 가져왔고, 라이징 브랜드에서는 ‘제이리움’의 니트웨어, ‘피브비(PIVVEE)’의 골프웨어를 선보인다.
 *재판매 및 DB 금지


패션 플랫폼 W컨셉도 올해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아이템 어워즈’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구매가 가장 많았던 상품에는 ‘구매 베스트’ 상품은 대표적으로 ‘프론트로우 핸드메이드 코트’, ‘어그 슬리퍼’ 등이 있다. 리뷰가 가장 많았던 ‘리뷰 베스트’ 상품으로는 기본 아이템이 선정됐고, ‘터틀넥’, ‘와이드 팬츠’ 등이 만족도가 높았다.

고객의 찜 비율이 높았던 ‘마이하트 베스트’상품은 주로 ‘부츠’, ‘하프 코트’ 등 올해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른 패션 상품이, ‘선물하기 베스트’로는 10만원 미만의 ‘액세서리’, ‘가방’, ‘카드 지갑’ 등이 선정됐다.

롯데온이 준비한 '2022 롯데온 브랜드 어워즈'는 18일까지 이어진다.

올해 패션 브랜드 1위에는 '빈폴 패밀리'가, 뷰티 브랜드로는 '설화수'가 차지했다. '백화점 브랜드 어워즈'에서는 '빈폴 레이디스'와 '라코스테'가 이름을 올렸고, 패션 잡화 브랜드로 '헬렌카민스키' 등이 뽑혔다.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의 럭셔리 기초 케어 부문 1위로는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이, 퍼퓸에서는 '디올 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오 드 뚜왈렛'이  선정됐다. 메이크업 인기 상품으로 '입생로랑 엉크르드 뽀 쿠션' 등을 소개한다.

명품 플랫폼 발란과 머스트잇에서도 어워즈를 진행한다.

발란은 ‘2022 발란 베스트 어워즈’를 통해 몽클레르, 구찌, 버버리, 톰브라운, 스톤아일랜드를 포함한 럭셔리 브랜드 등 올해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소개한다.

머스트잇도 '2022 베스트 어워즈'에서 스톤아일랜드의 '와펜 패치 코튼 맨투맨', 나이키의 '에어포스1 07 올백 로우', 구찌의 '인터로킹 GG 체인 숄더백'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