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대북송금 수사=檢 신작 소설' 이재명 맹폭…"소설 아닌 다큐"

등록 2023.02.02 12:10:29수정 2023.02.02 12:32: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3.02.02.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3.02.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최영서 기자 = 국민의힘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의 쌍방울그룹 불법 대북 송금사건 수사를 '검찰 독재 정치'라고 규정한 것을 두고 맹공을 퍼부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에서 "이 대표는 검찰의 불법 대북 송금 수사를 신작 소설이라고 비웃었지만 이 대표와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의 검은 커넥션이 고구마 줄기처럼 엮어져 나오고 있다. 이건 신작 소설이 아니라 사실에 입각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 시리즈"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 대표가 쌍방울 팬티를 입었다는 이유만으로 김 전 회장이 경기도의 대북 지원 사업비 500만 달러를 대신 떠안았느냐"라며 "사채업까지 한 장사꾼 김성태가 자신과 임직원의 구속을 무릅쓰고 알지도 못하는 이재명을 위해 800만 달러를 김정은에게 상납했다는 말인가. 세 살 난 아이도 웃을 이야기"라고 비꼬았다. 이어 "이 대표는 현란한 소설로 더 이상 국민을 우롱하지 말길 바란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검찰과 법원을 차례로 속여넘기면 범죄자의 독재정치가 가능할 것이라고 이 대표는 지금 백일몽을 꾸고 있는 것 아닌가"라며 "더 이상 국민을 우습게 생각하지 말라"고 일갈했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이 오는 4일 서울 도심에서 장외 투쟁을 예고한 데 대해선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1인의 권력형 부정부패와 함께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작정인가"라며 "국민들은 민주당이 2019년 9월부터 벌였던 조국수호집회를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의 장외집회를 보면서 국민들은 아마 '이적이'라고 할 것"이라며 "이 대표의 적은 과거의 이재명"이라고 꼬집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 대표가 '검찰 신작 소설'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진실과 팩트의 문제다. 사실이라면 부패 관련 실정법은 물론이거니와 국가보안법 위반혐의도 크다고 여겨진다"고 짚었다. 이어 "특히 놀라운 점은, 대장동 의혹처럼 너무 스케일이나 대담함이 큰 사건들이 수없이 이재명 대표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라며 "대통령도 함부로 대북사업을 추진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일개도지사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그와 같은 대북사업을 몰래 진행할 생각을 했는지 경악을 금할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재명은 합니다'라고 한때 외치고 다녔다. 정말 못할 게 없었던 모양"이라며 "허구로서 진실을 이기려고 하면 할수록 더 본인만이 무너질 뿐이라는 것을 빨리 알고, 더 이상 부정하거나 소설을 쓰지 마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성일종 정책위 의장도 "UN결의에 의해 북한이 제재 중임을 이재명 지사가 모를 리 없다. 본인이 대선을 위해 조폭 세력과 손잡고 남북교류협력법에 관한 법률과 제3자 뇌물죄 등 범법행위를 알면서 저지른 것"이라며 "경기도가 북한을 지원한다면, 왜 쌍방울에서 돈이 나오느냐. 쌍방울 송금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을 이재명식으로 대장동처럼 저지른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이재명발 조폭 스릴러 소설이 자서전이 되고 있다"고도 규정했다.

정점식 의원은 "이재명 지사의 치적을 쌓아주기 위해 800만달러에 달하는 불법대북송금까지 마다하지 않은 김 전 회장에 대해서 이재명 대표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라며 꼬리 자르기에 급급한 상황"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온갖 불법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는 지금, 민주당은 이제 문 대통령조차 모르는 사람이라고 주장할 태세"라고 꼬집었다.

전주혜 의원은 "이재명 대표가 현재 자신을 둘러싼 검찰수사를 대선 패배의 대가라고 하면서 보복수사 피해호소인을 자처하고 있다"며 "검찰에 촉구한다. 유독 이 대표와 관련된 사건들의 수사가 수년 째 이어지고 있다. 그래서 정치탄압, 보복수사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검찰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