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野 '천공 청문회' 검토에 "망상적 집착…거짓 선동 선봉"

등록 2023.02.03 13:11: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언의 전언의 전언을 근거로 한 새빨간 거짓 선동"

"최소한 사실관계 확인 있었나…악의적·국민 모독"

"이재명 범죄 연루 의혹 덮기 급급하며 거짓 집착"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산·울산·경남 경청투어 및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추진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2.12.25.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산·울산·경남 경청투어 및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추진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2.12.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지율 하지현 기자 = 국민의힘은 3일 더불어민주당이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결정 개입설에 대한 청문회를 검토하는 데 대해 "천공에 대한 민주당의 망상적 집착"이라고 비난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지난 정부에서 못 이룬 대통령실 이전을 두고 하다하다 이제 거짓 선동의 선봉에 섰다"며 "대통령 관저 결정 과정에 역술인 천공이 관여했다며 국회 청문회로 부르는 방안을 추진중이라니 특정 언론을 통한 거짓 선동도 모자라 국회 청문회, 상임위 등 헌법이 정한 국회의원의 권한까지 남용해가며 국민을 우롱하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왔다고 들은 걸 들은 걸 들었다? '전언의 전언의 전언'을 근거로 한 이 새빨간 거짓 선동에 과연 민주당은 최소한의 사실관계 확인이라도 있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대통령실 이전은 국민과의 약속이며 공약"이라며 "이를 지키기 위해 수많은 공식적 논의를 거쳤음에도 '역술인이 의사 결정에 참여하였다'는 식의 터무니없는 가짜 의혹을 제기한 것은 악의적 거짓일 뿐 아니라 국민을 모독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작 검찰의 사법적 조사 과정에서 구체적 진술과 증거로 드러나고 있는 이재명 대표의 범죄 연루 의혹에 대해서는 당 전체가 강제 동원되어 덮기에 급급하고 아무런 근거도 팩트도 없는 거짓에 집착하는 민주당"이라고 일갈했다.

앙 수석대변인은 "공당으로서 제1야당으로서 민생은 관심 없고 오로지 국정을 천공으로 도배해서 이재명 대표의 죄를 덮는 게 목적인 정당을 국민께서는 결코 용납하지 못할 것"이라며 "이미 대통령실에서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한 사건으로 당연히 수사가 진행되면 밝혀질 진실이고 책임질 사람이 엄히 책임져야 할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긴급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천공 관련 의혹 청문회' 추진 여부에 대해 "오전에 얘기가 나왔던 것으로 안다"며 "관저에 천공 비롯 방문 얘기가 있었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원내 회의에서 그런 의견이 있었던 건 아니고 의원들 의견이 있었던 걸로 안다"며 "아직 명확하게 회의를 통해 결정된 것은 없다. 결정되면 알려 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