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나경원, 김기현 지지 이유에 "대의 앞에 사사로운 생각 내려놓을 때"

등록 2023.02.09 16:43: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尹정부 성공·총선 승리 대의 위해 함께 가야"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한 음식점에서 열린 새로운민심 새민연 전국대회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3.02.09.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한 음식점에서 열린 새로운민심 새민연 전국대회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3.02.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지율 한은진 기자 = 나경원 전 의원은 9일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지지 이유에 대해  "윤석열 정부 성공과 총선 승리라는 큰 대의를 앞에 두고 우리의 사사로운 여러가지 생각들을 내려놓을 때"라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신수동에서 열린 보수 성향 시민단체 '새로운 민심' 전국대회에 참석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불출마를 선언할 때 이번 전당대회에서 역할은 없다고 했는데 김 후보와 인식을 공유하며 입장이 달라졌느냐'는 질문에 "어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 사태를 보면서 지금 우리 정당이 가야할 모습에 대해 다시 생각했다"며 "지금 여러 정치 상황이 굉장히 위기감을 고조했다고 보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한테 가장 중요한 건 정권교체가 완성되지 않은 것"이라며 "정권 교체 완성은 결국 총선 승리로 이어지고 총선 승리에서 가장 중요한 건 올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정부가 성공할 수 있는 그 길에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 "며 "그런 의미에서 전당대회에 있어서도 제 개인적인 어떤 여러 생각이 있겠지만 소의보다는 더 큰 대의, 결국 윤 정부 성공과 총선 승리라는 대의를 위해 우리가 함께 가야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행사 참석에 대해선 "제가 창립대회에도 참석했었고 저와 조금 가까운 분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어서 초대받아 오게 됐다"며 "(전당대회) 후보들도 와서 함께 하게 돼 의미가 있던 것 같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지난 7일 김 후보와 입장 발표 당시 표정이 어두워 여러 해석이 나온 것 관련해선 "다양한 해석들을 했나 보다"라며 "여러가지 굉장히 결단의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과 김 후보는 이날 나란히 행사에 참석해 같은 테이블에 자리했다. 두 사람은 웃으며 대화를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지난 7일 입장 발표에서 어두운 표정을 보였던 것과 대조되는 모습을 연출했다. 지난 7일 회동에서 사실상 연대를 선언한 지 이틀 만에 함께 모습을 드러내며 '김나연대'를 공고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