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본격 휴가철 온다…삼성 '스카이패스' 아성 깰 카드는?

등록 2023.05.29 18: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본격 휴가철 온다…삼성 '스카이패스' 아성 깰 카드는?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본격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마일리지 카드는 대한항공·아시아나·유니마일(LCC통합 마일리지) 중 하나를 선택해 적립한 후 항공권 구매, 좌석 업그레이드 등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2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앤마일리지플래티넘(스카이패스)'은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1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전월 이용금액과 관계 없이 적립할 수 있고 한도 제한도 없다.

특히 특정 가맹점에선 2마일리지씩 '더블' 적립된다. 카페(스타벅스·커피빈·카페베네·할리스), 편의점(CU·세븐일레븐·GS25·미니스톱), 백화점(신세계·롯데·현대·갤러리아·동아·대구·세이백화점·AK플라자), 주유소(SK에너지·GS칼텍스·현대오일뱅크·S-OIL·알뜰주유소·LPG충전소) 등이 대상이다. 월 적립한도는 2000 마일리지며 적립한도 초과 시 1마일리지씩만 적립된다.

또 인천공한 아멕스라운지(마티나라운지)를 본인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라운지는 제1여객터미널 동편·서편, 제2여객터미널에 있다. 통합 일 1회, 연 2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카드 제시 시 아멕스 공항 발렛파킹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인천·김포공항 내 주요 커피 매장에선 따뜻한 아메리카노(S)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매장은 파스쿠찌, 잠바주스,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등이다. 
본격 휴가철 온다…삼성 '스카이패스' 아성 깰 카드는?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에어) 1.5'는 국내·해외 이용금액(일시불+할부) 1000원당 1.5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월 적립 한도는 없다. 다만 전월(1일~말일)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에만 당월(1일~말일) 이용금액에 대해 적립 가능하다. 해외 일시불 이용금액 1000원당 1.5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된다. 기본 1.5마일에 추가 1.5마일이 추가 적립돼 총 3.0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식이다. 추가 적립되는 마일리지(1.5마일)는 월(1일~말일) 2000마일리지 적립한도가 적용된다.

또 마스터카드 플래티넘 소지자의 경우 공항 라운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SKY-HUB(스카이-허브) 라운지(인천공항 1터미널 동편·서편·탑승동, 김포공항, 김해공항), 워커힐마티나 라운지(인천공항 2터미널) 등이 이에 해당한다. 예약없이 이용 가능하지만 혼잡 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동반자 이용은 불가능하다. 통합 연 2회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카드 030'(현대카드)는 국내외 가맹점에서 이용한 모든 물품·서비스 이용대금에 대해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해외가맹점·국내면세점의 경우1000원당 1마일리지를 추가 적립, 총 2마일을 적립 가능하다. 추가적립한도는 월 200만원까지다. 대한항공직판·기내면세점에서도 1000원당 총 2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되며 연 최대 적립 한도는 이용금액 기준 1000만원이다.

'BeV V카드(스카이패스형)'(KB국민카드)는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1500원당 대한항공 마일리지 1.2~3마일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주중(월요일~목요일) 전 가맹점 기본 1.2마일리지, 일반업종(커피·편의점·자동납부) 이용 시 1.5마일리지 적립해 준다. 자동납부 업종은 이동통신·아파트관리비·도시가스 업종에 해당한다. 주말(금요일~일요일)의 경우 전 가맹점 기본 1.5마일리지, 프리미엄 업종(골프장·호텔·면세점) 이용 시 3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돌아간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일 경우에만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가 제공되며 월 최대 3만 마일리지까지 적립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