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문화

지원하세요, 대산창작기금·번역연구출판지원

등록 2014.02.25 15:18:07수정 2016.12.28 12:21: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오제일 기자 = 대산문화재단이 5월30일까지 '대산창작기금'과 '한국문학 번역연구출판지원' 사업 지원자를 접수한다.   대산 창작기금은 역량 있는 신진문인들의 창작여건을 개선하고 한국문학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것이다. 등단 10년 이하의 문인(미등단 신인 포함)들을 대상으로 시·시조, 소설, 희곡, 평론, 아동문학 등 5개 부문에서 작품을 공모한다. 모두 9명에게 각 1000만원의 창작기금을 지급하고 저작권 등 모든 권리도 작가에게 주어진다.  신청서, 작품소개서와 함께 시는 50편 이상, 소설은 장편 1편 또는 창작집 1권 분량, 희곡은 장막극 2편 이상, 평론은 원고지 1000장 내외, 아동문학은 동시 50편 이상 또는 동화 원고지 400장 이상의 미발표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한국문학 번역연구출판지원은 우리 문화의 선양, 한국문학의 세계화를 위한 사업이다. 문학성이 높은 우리 문학작품을 외국어로 번역·연구하고 해당 어권에서 출판, 보급한다. 세계 모든 언어로의 한국문학 번역, 출판, 연구를 지원하고 지원금은 어권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번역지원 신청자는 번역을 희망하는 작품 또는 지난해 대산문학상 수상작인 진응영의 시집 '훔쳐가는 노래', 김숨의 소설 '여인들과 진화하는 적들', 고연옥의 희곡 '칼집 속에 아버지' 중 한 작품을 선택해 번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8월에 발표한다. http://www.daesan.org  kafka@newsis.com

【서울=뉴시스】오제일 기자 = 대산문화재단이 5월30일까지 '대산창작기금'과 '한국문학 번역연구출판지원' 사업 지원자를 접수한다. 

 대산 창작기금은 역량 있는 신진문인들의 창작여건을 개선하고 한국문학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것이다. 등단 10년 이하의 문인(미등단 신인 포함)들을 대상으로 시·시조, 소설, 희곡, 평론, 아동문학 등 5개 부문에서 작품을 공모한다. 모두 9명에게 각 1000만원의 창작기금을 지급하고 저작권 등 모든 권리도 작가에게 주어진다.

 신청서, 작품소개서와 함께 시는 50편 이상, 소설은 장편 1편 또는 창작집 1권 분량, 희곡은 장막극 2편 이상, 평론은 원고지 1000장 내외, 아동문학은 동시 50편 이상 또는 동화 원고지 400장 이상의 미발표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한국문학 번역연구출판지원은 우리 문화의 선양, 한국문학의 세계화를 위한 사업이다. 문학성이 높은 우리 문학작품을 외국어로 번역·연구하고 해당 어권에서 출판, 보급한다. 세계 모든 언어로의 한국문학 번역, 출판, 연구를 지원하고 지원금은 어권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번역지원 신청자는 번역을 희망하는 작품 또는 지난해 대산문학상 수상작인 진응영의 시집 '훔쳐가는 노래', 김숨의 소설 '여인들과 진화하는 적들', 고연옥의 희곡 '칼집 속에 아버지' 중 한 작품을 선택해 번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8월에 발표한다. http://www.daesan.org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