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치

김무성·안철수, 닮은듯 다른 투표독려

등록 2014.07.23 08:45:03수정 2016.12.28 13:06:1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뉴시스】장지승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2일 울산 남구 농수산물시장을 찾아 7.30 국회의원 울산남구을 보궐선거 박맹우 후보를 돕고 있다. 2014.07.22.  jjs@newsis.com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여야 대표들이 선거유세현장에서 저마다의 방식으로 투표독려활동을 펼치고 있다. 투표율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7·30재보궐선거에서 지지층을 얼마나 투표소로 끌어오느냐가 승부처가 될 전망이라 당대표들은 투표독려에 전력을 펴고 있는 것이다. 

 다만 김무성 대표가 동반투표 유도 방식을 택하고 있는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는 유권자들의 시민의식을 자극하고 타 지역과의 경쟁심리를 부추기는 방식으로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지난 22일 울산 남구 수암시장에서 박맹우 후보 지원유세 발언을 통해 "여론조사에서 3배 이상 이기는 것으로 나오지만 보궐선거 투표율이 30% 밖에 안 된다"며 "지지자가 얼마나 투표장에 나오느냐가 승패를 좌우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날씨가 덥지만 25일, 26일 사전투표가 있으니 주위 분들 10명씩 투표장에 모시고 나가 당선되도록 도와 달라"고 요청했다.

 김 대표는 같은날 부산 반여시장에서도 배덕광 후보 지원유세 발언을 통해 "시민 여러분 이왕이면 큰 표차로 배덕광 후보 당선시켜 달라"며 '주변인사 10명 동원'을 재차 강조했다.  

 이와달리, 안 공동대표는 이날 충남 서산 버스터미널에서 조한기 후보 지원 유세를 통해 "재보궐선거 투표율 30%를 넘지 않는다. 세분 중에 한분도 투표하지 않는다"면서 "아마도 휴가철이다 보니 나 하나쯤 투표 안 해도 되겠지, 그런 생각들이 모이고 모여서 투표율이 낮다"고 지적했다.

【평택=뉴시스】박동욱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와 7·30 재보선 경기 평택을에 출마한 정장선 후보 등 의원들이 21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안중오일장에서 열린 선거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성곤 의원, 정장선 후보, 안철수 공동대표. 2014.07.21.  fufus@newsis.com

 그는 "그 중요한 국회의원을 낮은 투표율로 뽑아서야 되겠냐"며 "다행히 이번에는 사흘의 투표 기회가 있다. 바로 이번 주 토요일과 일요일인 25일과 26일 투표하실 수 있고 또 다음주 30일 날 투표 가능하다. 지금이라도 돌아가셔서 달력 보시고 어느날 투표할 수 있는지 잘 꼼꼼히 보신 다음 동그라미 쳐놓으라"고 당부했다.

 안 공동대표는 지난 21일 경기 평택역 앞에서는 정장선 후보 지원유세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투표율로 전국 방방곳곳에 평택 시민의 힘을 알리고 그 힘을 바탕으로 정장선 후보를 당선시켜 달라"며 경쟁심리를 자극했다.

 각각 안정적 국정운영, 그리고 세월호 참사 이후 새로운 대한민국을 강조하고 있는 두 대표가 얼마나 많은 지지자를 투표소로 불러낼 수 있을지, 그리고 그 결과 이번 재보선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