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제

[LG V20 출시]'역시 카메라'…실제 보다 넓은 앵글 담는다

등록 2016.09.29 07:30:00수정 2016.12.28 17:42: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LG V20로 찍은 일반각(위)/광각(아래).

'LG 스마트폰은 역시 카메라'라고 할 정도의 기술력 드러내 "V시리즈 두 번째 제품, V20은 전작에 비해 훨씬 강력해져"

【서울=뉴시스】이연춘 기자 = LG전자의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제품 'V20' 판매가 29일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날 LG전자는 출시되는 V20을 통해 스마트폰의 부진을 뒤집을 '반전폰'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V20 역시 가수의 들숨 날숨, 기타줄의 미세한 떨림까지 느낄 수 있을 정도의 '고품질 오디오'와 함께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을 무기로 사용자에게 수준 높은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신기술을 주도해 온 기업답게 이번 V20에서도 세계 최초의 카메라 기술을 선보였다. 바로 전후면 광각 카메라를 탑재한 것.

 'LG 스마트폰은 역시 카메라'라고 할 정도로 LG전자의 스마트폰 카메라기술력은 정평이 나있다.

 G4에서는 F1.8 조리개를 탑재한 카메라에 전문가 모드를 지원하여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을 받았고, V10에는 전면 듀얼 카메라와 비디오 전문가 모드를 탑재하여 사용자에게 더욱 새로운 카메라 경험을 제공했다.

 V20에는 전작들의 장점을 한데 모아 세계 최초로 전면 120도 광각 카메라, 후면 75도, 135도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인간의 시야각이 120도 전후인 것을 감안할 때, V20는 사람이 실제로 보는 것보다 더 넓은 범위를 한 앵글 안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이다. 135도의 후면 광각 카메라를 이용하면 더욱 시원한 앵글로 풍경을 촬영할 수 있고, 120도의 전면 광각 카메라를 사용하면 셀카를 찍을 때 더 자연스럽게 적정 거리에서 촬영할 수 있다.

 비디오 전문가 모드 또한 한 단계 더 발전했다. V20에는 강력한 손떨림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스테디 레코드 2.0 가 탑재됐다. 움직임이 많은 어린아이들을 촬영하거나, 역동적인 스포츠를 촬영할 때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LG전자 서초 R&D캠퍼스에서 열린 'LG V20 신제품 발표회'에서 신제품 스마트폰 'V20'이 공개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V20'은 업계 최초로 앞.뒷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장착하고, 덴마크의 명품 오디오업체인 뱅앤올룹슨과 함께 스마트폰으로는 최상급 오디오 기능을 넣어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기능이 특징이다. 2016.09.07.  taehoonlim@newsis.com

 또한 전문가 비디오 모드의 UX를 조금 더 직관적으로 바꿔 누구나 손쉽게 수준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영상의 사운드 녹음기능 또한 더욱 강화됐다. V20에는 3개의 AOP 마이크가 탑재돼, 원하는 소리를 더욱 깨끗하게 녹음할 수 있다. 콘서트장이나 락페스티벌과 같은 장소에서 뮤지션의 공연을 촬영할 때, 주변 사람들의 소리와 잡음이 함께 녹음되는 경우가 많다.

 V20는 AOP 마이크와 지향성 녹음 기능을 탑재하여, 내가 원하는 뮤지션의 소리만을 더욱 깔끔하게 녹음하여 현장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V20에는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운영체제(OS)가 적용됐다. 누가 OS가 탑재돼 판매되는 스마트폰은 V20가 처음이다.

 누가는 '멀티 윈도우', '인앱스' 등의 기능을 지원해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멀티 윈도우를 활용하면, 두 개의 앱을 한 화면에서 사용하는 멀티 태스킹이 가능해진다.

 LG전자 관계자는 "카카오톡을 하면서 동시에 유튜브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며 "인앱스는 구글의 새로운 검색 기능으로, 사용자는 인앱스를 통해 V20에 설치된 앱의 모든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V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 V20은 전작에 비해 훨씬 강력해졌다"며 "LG전자가 자랑하는 카메라 성능은 더욱 강화됐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기능인 오디오, 카메라에서 더욱 깊이 있는 경험을 원한다면 단언컨대 곧 출시되는 V20을 기대해 볼 만 하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