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기재부, 현 정부 사회적경제 정책 성과 평가·우수 사례 공유

등록 2021.11.10 09:22: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1일 동자아트홀서 유관기관 워크숍 개최

【세종=뉴시스】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2019.09.03.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2019.09.03.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 오종택 기자 = 기획재정부는 11일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사회적경제 유관기관 간 협업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의 사회적경제 담당자 등 50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워크숍은 지난 5년간 현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 성과를 되돌아보고, 지역·조직·기업의 전략 및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경제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재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노력과 성과,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대책, 소셜벤처 활성화 정책을 발표한다.

강원도, 경상북도, 서울 영등포구, 전북 완주군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과 사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성과를 소개한다. 인천, 부산, 제주의 사회적경제 지원조직은 지역자원과 연계한 사회적경제 지원 사례와 성과를 알린다.

사회적경제기업 '무한상사 사회적협동조합'의 판로지원 사업 성과와 '사회적기업 우시산'의 폐플라스틱 업사이클 사업 성과도 발표한다.

행사는 오후 1시30분 시작하며, 유튜브(2021년 사회적경제 워크숍)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