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법 용어해석, 인공지능이 뚝딱"…'베링 AI플러스' 출시[중기소식]

등록 2023.06.15 15:47: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베링랩은 웹 기반의 법률 특화 AI(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베링 AI플러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로고=베링랩 제공) 2023.06.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베링랩은 웹 기반의 법률 특화 AI(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베링 AI플러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로고=베링랩 제공) 2023.06.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5일 중소기업계 소식.

▲베링랩은 웹 기반의 법률 특화 AI(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베링 AI플러스'를 정식 출시했다. 베링 AI플러스는 이미 50여곳의 글로벌 기업과 로펌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이제 누구나 웹 환경에서 쉽게 완성도 높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체 AI 번역에 법률 전문가의 검수를 더 해 전문적인 번역 결과물을 제공한다. 기존 번역 회사 대비 2배 이상 빠르고 40% 이상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 특히 법률 분야에서 실제 사용되는 용어나 표현을 정확하게 구사해 자연스럽고 전문적인 번역을 자랑하고 있다. 베링랩은 네이버 D2SF와 서울대학교기술지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 기업 칸타는 칸타 브랜드Z '2023년 글로벌 톱 100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브랜드Z 올해 글로벌 톱 100 브랜드의 가치 총합은 6조9000억 달러로 지난해 동안 전년 동기 대비 20% 하락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47% 성장했다. 애플은 약 8800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고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위와 3위에는 구글(약 5776억 달러)과 마이크로소프트(약 5018억 달러)가 올랐다.

▲퍼스널 아이웨어 스타트업 브리즘은 국내 최초의 개인 맞춤형 티타늄 선글라스를 정식 출시했다. 브리즘은 지난해 출시한 티타늄 소재의 맞춤형 안경에 이어 개인 맞춤형 선글라스를 출시하며 티타늄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번에 출시한 티타늄 선글라스는 스퀘어 쉐입의 빈, 보잉 쉐입의 빅터, 라운드 쉐입의 빈센트 3종이다. 자사 고객의 안면 데이터를 분석해 서양인과 다른 한국인의 얼굴형 특성에 맞춘 쉐입으로 구성했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의 '레드 블레미쉬' 라인 신제품 3종 출시를 기념해 단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닥터지의 대표 저자극 수분·진정 라인인 '레드 블레미쉬'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신제품 3종을 최대 53%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인다. 레드 블레미쉬 신제품 3종은 시카 클렌징 폼(120㎖),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오일 컷 로션(150㎖),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스틱(21g)이다.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은 고객의 관심 지역을 기준으로 맛집을 선별·추천하는 '관심지역 설정' 기능을 강화했다. 7000여개의 지역별 맛집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관심지역은 5대 광역시를 포함해 서울, 경기, 인천, 제주, 강원 등 전국을 포괄한다. 캐치테이블 앱 메인 화면에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모스트엑스는 최근 한 달(5월13일~6월12일) 동안 음식물처리기 '에코체' 매출이 전월(4월13일~5월12일) 동기 대비 3배 급증했다고 공개했다. 슈퍼 엘리뇨로 올여름 잦은 폭우와 폭염이 예고되면서 지난 3월부터 수요가 늘기 시작해 초여름 날씨에 접어든 최근 판매량이 증가하게 된 것이다. 에코체는 고강도 3단 임펠러 파쇄 구조로 음식물을 고온으로 건조해 분쇄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이 부산광역시 동래구와 제휴를 체결해 관내 자치구 중 50%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휘슬은 부산 외에도 경기도 자치단체 50% 등 전국 55개 지역에서 알림을 제공하고 있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휘슬 서비스 제휴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토탈 로봇 플랫폼 마로솔는 청소로봇과 로봇 전문가를 파견해 청소문제를 해결해주는 '마로솔 청소특공대'에 참여할 기업과 기관 등의 사연을 접수한다. 청소특공대에 사용되는 청소로봇은 가우시움의 '에코봇 스크러버 50', '에코봇 버큠 40', '판타스'다. 마로솔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페이지에서 청소가 필요한 사연과 함께 장소, 장소의 사진 등을 입력하면 된다.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 기업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300호점 매장인 숭실대역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공개했다. 숭실대역점은 셀프빨래방과 무인카페가 함께 있는 멀티숍이다. 또 숭실대학교와 숭실대입구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매장 주변은 아파트와 빌라, 오피스텔이 밀집해 있는 주거 지역이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15일부터 18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메가쇼 2023 시즌 1'에 참가한다. 메가쇼는 수도권 600만 주부의 구매력이 높은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다. 스마트카라는 수분 많은 한국 음식 특성에 맞춰 연구개발된 스마트카라만의 건조분쇄 방식인 '수분제로기술'을 소개한다. 또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직 메가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 품목 현장 특별할인 혜택과 스페셜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 이채린 대표는 지난 14일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열리는 'HRD KOREA 2023'에서 강연했다. 이 대표는 임직원이 사내 지식과 노하우 공유를 활성화하고 이를 현업에 활용하기 위한 환경 조성과 AI 활용방안을 설명했다. 그는 기존 KMS(지식 관리 시스템)의 한계와 사내에서 AI로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언급하며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축적해야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더테이스터블은 63레스토랑(워킹온더클라우드, 터치더스카이, 슈치쿠, 백리향, 파빌리온, 63베이커리)과 도원스타일, 티원에서 여름을 맞아 신메뉴를 선보인다. 총 6곳의 63레스토랑은 7종의 코스와 39종의 메뉴를 내보였다. 63레스토랑의 여름 신메뉴 판매 기간은 9월2일까지, 도원스타일과 티원은 8월31일까지다.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 시프티는 PC-OFF(오프) 기능이 탑재된 '시프티 데스크탑' 제품을 선보인다. 별도로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형 PC-OFF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시프티 데스크탑은 PC-OFF 기능 이외에도 PC 출·퇴근, PC 연장근무 관리, PC 사용 현황, 이석 시간 관리 등 사무직 근로자들의 간편하고 정확한 근무시간 관리를 돕는 기능을 다수 갖췄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15일 수원여자대학교 인제캠퍼스에서 수원여대와 여성 취·창업자 육성 기반을 구축하고 여성기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여성경제 선순환 도모를 위한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 교류, 산학협력체계 구축, 취·창업 지원, 여성기업 혜택 제공을 위한 지원 협력 등이다.

▲소재 부품 장비(건식 식각 분야) 기업 볼트크리에이션이 방위사업청이 공모한 '2023년도 국방벤처 지원사업' 과제에 선정됐다.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국방벤처 지원사업은 정부가 민간의 창조적 아이디어를 국방 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민간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군에 적용 가능한 기술·제품으로 개발할 경우 개발비를 제공한다.

▲창업진흥원(창진원)은 정부의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의 일환으로 청양군 물여울 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창진원 임직원 일동은 그동안 추진했던 사회공헌 경험을 바탕으로 물여울 마을의 시설 보수와 미화, 농작물의 생산활동을 돕는 데에 주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