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잭슨·진영·제이비, 신곡…갓세븐 솔로활동 본격화

등록 2021.07.29 11:03: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잭슨. 2021.07.29. (사진 = TEAM WANG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잭슨. 2021.07.29. (사진 = TEAM WANG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갓세븐' 멤버들이 솔로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초 일곱 멤버들은 자신들을 발굴한 JYP엔터테인먼트를 모두 나와 각자 소속사가 다르다.

29일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에 따르면, 갓세븐 멤버 잭슨은 이날 오후 1시 새 싱글 '드라이브 유 홈(Drive You Home)'을 공개한다.

신시사이저와 베이스가 강조된 메인 멜로디에 808 드럼을 더한,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의 곡이다. 잭슨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잭슨은 뮤직비디오도 연출하고 출연했다. 사랑하는 연인을 잃은 한 남자가 겪어내야 하는 고통과, 그로 인해 변화한 모습을 시간의 역순으로 보여준다.

배우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에 몸 담은 뒤 연기 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갓세븐의 다른 멤버 진영도 이날 오후 6시 새 싱글 '다이브(DIVE)'를 공개한다.

[서울=뉴시스] 진영. 2021.07.29. (사진 = BH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진영. 2021.07.29. (사진 = BH엔터테인먼트 제공) [email protected]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팬데믹 현상이 지속되며 자유로이 여행을 다니지 못하는 현실을 이겨낼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았다.

진영이 작사, 작곡했다. 그는 "'바다가 되어갈 나의 세상'이라는 가사에 포커스를 두고 써내려 갔다. 어떤 대상을 계속해서 받아들이다 보면, 사람, 사랑, 능력, 성장 그 무엇이든 어느 순간 바다처럼 끝없이 채워져 있을 거라는 일종의 '믿음'에 대한 노래"라고 소개했다.

앞서 진영은 지난 2월 갓세븐 완전체 신곡이자 '팬 송'인 '앙코르'의 작사, 작곡도 맡았다. 현재 tvN '악마판사'에 출연 중이다.

갓세븐의 또 다른 멤버 제이비(JAY B)는 오는 8월26일 첫 EP를 발매한다. 하이어뮤직 합류 후 처음 발매하는 앨범이다. 지난 5월 발매된 '스위치 잇 업'을 포함 총 7곡이 수록된다.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이 피처링한다.

[서울=뉴시스] 제이비. 2021.07.29. (사진 = 하이어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제이비. 2021.07.29. (사진 = 하이어뮤직 제공) [email protected]

지난 5월 하이어뮤직에 합류한 제이비는 JAY B는 첫 싱글 '스위치 잇 업'으로 미국 빌보드 R&B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6위를 기록하며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갓세븐은 2013년 먼저 선을 보인 프로젝트 듀오 'JJ프로젝트' 멤버인 JB와 진영을 중심으로 보컬 영재, 막내 유겸, 타이완계 미국인 마크, 태국인 뱀뱀, 홍콩 국가대표 펜싱선수 출신 잭슨 등으로 구성됐다.

2014년 데뷔 이후 2PM을 잇는 JYP의 간판 보이그룹으로 활약해왔다. 3세대 K팝 대표 보이그룹 중 하나다. '니가 하면' '하드캐리' 등의 히트곡을 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