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읽기 좋은 책···서점 MD들이 추천합니다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초여름 무더위가 찾아온 19일 오후 서울 한 서점을 찾은 고객들이 더위를 피해 자리에 앉아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하고 있다. 2017.05.19. [email protected]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각 사 MD 추천도서를 취합해봤다. 일상에 쫓겨 못했던 독서를 하고 싶지만, 마땅히 읽을 책을 정하지 못했다면 추천도서 목록을 참고하는 것도 좋을 듯 싶다.
교보문고 추천도서는 '아날로그의 반격'(데이비드 색스·어크로스·경제경영), '바깥은 여름'(김애란·문학동네·소설), '우먼 인 캐인 10'(루스 웨어·위즈덤하우스·소설), '인생은 어떻게 작동되는가'(프레드릭 M.허드슨·사이·인문), '비치스'(그레이 말린·윌북·예술),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박준·난다·에세이)다.

◇인문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 3·4권(양정무·사회평론) ◇사회 '진보와 빈곤' (헨리 조지·비봉출판사) ◇역사 '실크로드 세계사' (피터 프랭코판·책과함께)
◇과학 '랜들 먼로의 친절한 과학 그림책'(랜들 먼로·시공사)
김현기 인터파크도서 MD는 "신기한 사물이나 재미있는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지만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전문용어의 벽에 가로막혔던 이들을 위한 '친절한 과학 그림책'"이라며 추천평을 전했다.
◇경제경영 '플랫폼 레볼루션'(마셜 밴 앨스타인 외·부키)
"4차 산업혁명과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혀줄 책이다."(안상진 MD)
◇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2권'(무라카미 하루키·문학동네)
"현실과 비현실이 절묘하게 융합된 하루키 월드의 결정판으로 '이것이 하루키다'라고 말할 수 있는 요소가 전부 담겨 있다."(송현주 MD)
◇경제경영 '명견만리 1~3권'(KBS명견만리제작진·인플루엔셜) ◇에세이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김신회·놀) ◇과학 '수학의 언어로 세상을 본다면'(오구리 히로시·바다출판사)

영풍문고 추천도서는 '우아한 관찰주의자'(에이미 E. 허먼·청림출판, 자기계발), '두근두근'(신영준·로크미디어, 자기계발), '위험한 비너스'(히가시노 게이고·현대문학, 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2권'(무라카미 하루키·문학동네, 소설), '명견만리 1~3권'(KBS명견만리제작진·인플루엔셜, 경제경영), '정재승의 과학콘서트'(정재승·어크로스, 자연과학),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벨훅스·문학동네, 정치사회)이다.
알라딘은 '비치스'(그레이 말린·윌북, 에세이), '테트리스: 세계를 정복한 작은 게임'(박스 브라운·한스미디어, 만화), '마티네의 끝에서'(히라노 게이치로·아르테, 소설), '제가 좀 별나긴 합니다만…'(쥘리 다셰·이숲, 만화), '라틴어 수업'(한동일·흐름출판, 인문)을 추천했다.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