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블루원리조트, 14일 프로당구 PBA·LPBA 챔피언십 개막
LPBA PQ라운드·PBA 128강전, 8일간 그랜드볼룸서
룩스타워 1층 챔피언십 라운지...경기장 체험, 간접 응원 이벤트
블루원엔젤스 소속 스롱피아비 선수 '10시간씩 맹연습' 우승 도전

경주 블루원리조트 룩스타워 1층 챔피언십 라운지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이며, 리조트 내 그랜드볼룸에서 192명의 선수가 열띤 승부를 펼친다.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치러지며 전문 방역팀이 매일 2회 소독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다.
첫날, 오전 10시부터 LPBA PQ 경기를 시작으로 64강전이 진행된다. 지난 시즌 후반부터 개인전에 출전한 블루원엔젤스의 스롱피아비 선수와 이번 시즌에 첫 합류한 SK위너스의 히다 오리에 선수가 PQ 경기에 참여한다.
스롱피아비 선수는 하루 10시간씩 맹연습을 하며 이번 대회 우승에 도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개막식은 15일 오후 4시에 열리며, 행사 후 PBA 128강전이 시작돼 16일까지 64강을 가린다.
20일에 PBA 8강전과 LPBA 결승전이 이어지고, 마지막 날인 21일 PBA 4강전과 결승전이 마무리된다.
PBA 경기방식은 세트제로 64강까지는 3전2선승제(세트 15점)이다. 32~4강전은 5전3선승제(마지막 11점), 결승은 7전4선승제이다.

블루원리조트 프로당구 PBA·LPBA 챔피언십 개막전을 앞둔 대회장
블루원리조트는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룩스타워 1층 BBS룸에 챔피언십 라운지를 운영한다.
라운지에서 PBA 공식 당구대·공인구로 체험경기를 할 수 있고, 현장 응모 이벤트에 참여하면 블루원엔젤스 선수 사인볼(PBA공인구) 등이 제공된다.
이번 경기는 SBS스포츠, PBA&Golf, MBC스포츠+, IB스포츠 등에서 TV로 생중계하며 유튜브 PBA TV 등에서 인터넷 중계될 예정이다.
블루원리조트 관계자는 "대회 기간인 8일 동안 선수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경주를 찾는다"면서 "이번 홈에서 블루원엔젤스는 남녀 동반 우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