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힘 강기윤 의원 "더 큰 창원, 더 좋은 성산 꼭 만들 것"

등록 2024.01.09 10:56:07수정 2024.01.09 12:55: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대서 개최 의정콘서트·신년인사회 2000명 운집

법안 발의 건수 1위·통과 1위 등 4년 의정활동 보고

한동훈 비대위원장, 전·현직 원내대표 등 영상 축사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국민의힘 강기윤(창원시성산구) 의원이 지난 8일 오후 국립창원대학교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의정콘서트 및 신년인사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강기윤 의원실 제공) 2024.01.09.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국민의힘 강기윤(창원시성산구) 의원이 지난 8일 오후 국립창원대학교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의정콘서트 및 신년인사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강기윤 의원실 제공) 2024.01.09.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국민의힘 강기윤(경남 창원시성산구) 국회의원은 지난 8일 오후 국립창원대학교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의정콘서트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정콘서트는 쌀쌀한 날씨에도 지역주민, 직능 및 각종 단체 등 각계각층 지지자 2000여 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1부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주요 내빈 소개, 현장 축사 및 영상축사, 의정활동 영상 시청, 강기윤 의원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도의원들이 지역주민들에게 새해 큰절을 올리기도 했다.

2부는 '웃찾사' 출신 개그맨 김한율의 사회로, 의정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인간 강기윤, 가족, 창원, 사회생활 등 강기윤 의원의 삶과 의정활동을 키워드로 이뤄졌다.

또, 밸런스 게임을 통해 강기윤 의원의 취향과 순발력을 확인하고, 지역주민의 응원과 질의가 담긴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주민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윤한홍(창원시마산회원구) 국회의원과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이 현장 축사를 통해 강 의원의 뚝심 있는 의정활동을 극찬하고, 국회의원 3선 도전을 응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를 비롯해 정우택 국회부의장, 유의동 정책위의장, 김태호 국회외교통일위원장, 신동근 보건복지위원장(민주당), 권성동 의원(전 원내대표), 나경원 전 원내대표, 김성태 전 원내대표, 안철수 의원, 이철규 의원, 김예지 의원(비대위원), 윤창현 의원, 정희용 의원, 김미애 의원 등 전현직 국회의원을 포함해 박완수 경남도지사 등이 영상을 통해 축하말과 함께 강 의원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호소했다.

김기현 전 당대표와 장제원 의원도 축전을 보내왔다.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지난 8일 오후 국립창원대학교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국민의힘 강기윤(창원시성산구) 의원의 '의정콘서트 및 신년인사회'가 열리고 있다.(사진=강기윤 의원실 제공) 2024.01.09.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지난 8일 오후 국립창원대학교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국민의힘 강기윤(창원시성산구) 의원의 '의정콘서트 및 신년인사회'가 열리고 있다.(사진=강기윤 의원실 제공) 2024.01.09. [email protected]

강기윤 의원은 인사말에서 "원전산업 부활, 제2 창원국가산업단지 유치,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준공, 방위산업 수출 증대, 차세대 복합빔 조사시설 구축 등으로 창원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했으며, 국비 사업과 예산 확보를 통해 더 살기 좋은 창원을 만들기 위해 매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노후계획도시정비특별법 시행령에 옛 창원시가 포함되도록 함에 따라 단독주택지 재개발과 아파트 재건축이 탄력을 받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특별정비구역 포함에 따른 특례와 지원 등을 주민들에게 꼼꼼히 설명했다.

또 "창원의 오랜 숙원사업 중 하나인 그린벨트 전면해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국회 의정활동과 관련해서는 "지난 4년 동안 법안발의 건수와 법안 통과 건수가 경남지역 국회의원 중 1등을 차지했으며, 법안발의 건수는 국회 300명 중 7위를 차지했다"면서 "국회의원의 가장 중요한 임무인 입법 활동에도 소홀함이 없이 의정활동에 매진했다"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1년에 지구 한 바퀴를 넘게 창원과 서울을 오가며 지역과 창원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서 "지금까지 열심히 일하고 약속을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지역주민들의 성원과 응원 덕분이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창원 대표 일꾼으로서 더 큰 창원, 더 좋은 성산을 만들기 위해 정직함과 성실함, 열정으로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더 열심히, 더 잘하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