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창신대 경찰행정학과, 경남지방청 방문 등

【창원=뉴시스】창신대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경남지방청 방문 견학. 2019.10.29. (사진=창신대 제공) [email protected]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교통정보센터를 방문하여 경남지역의 교통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교통사고에 대응하는 경찰의 역할 체험과 교통사고의 위험성,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을 숙지했다.
또 경남지방경찰청 과학수사계의 CSI버스를 탑승하여 현장에서 과학수사가 어떻게 이루어지지 과정을 지켜보며 첨단장비를 활용하는 수사기법을 엿보았다.
또한 실종사나 시신을 수색하는 경찰견 '레몬'을 직접 만나 실제 수색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한편 창신대 경찰행정학과는 마산동부경찰서와 케이캅 순찰대 발대식을 갖는 등 최근 다양한 지역 활동과 현장형 학습을 시행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에 힘쓰고 있다.
◇경남동부보훈지청, '턴투워드부산' 홍보캠페인

【창원=뉴시스】경남동부보훈지청, '턴투워드부산' 홍보캠페인. 2019.10.29. (사진=경남동부보훈지청 제공) [email protected]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 은 세계인들이 6·25전쟁 참전 유엔군의 영령이 잠들어 있는 부산 유엔기념공원을 향해 11월 11일 오전 11시 1분간 묵념을 하자는 국제 추모행사다.
국경을 초월해 하나가 된다는 의미에서 22개 참전국 현지에서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은 UN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를 표하고자 '피의 전적지'로 일컬어지는 ‘영산전투’에 참전하여 산화한 미 제24사단·제9연대(제2사단 예하)·제5해병연대 소속 전몰장병을 기리기 위한 영산지구 전적비(현충시설)에서 진행되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