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정환의 맛볼까]밸런타인데이 디너에 호텔 레스토랑에 가면…

등록 2017.02.13 22:28: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테이블34'의 남녀 콘셉트 밸런타인데이 9코스 디너.

【서울=뉴시스】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테이블34'의 남녀 콘셉트 밸런타인데이 9코스 디너.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오는 14일은 '밸런타인데이'다.

 이날이 한국에 상륙한 지 약 30년이 됐지만, '밸런타인데이'와 '발렌타인데이'를 두고 벌이는 한글 표기법 설왕설래 못잖게 '국적 불명 상혼' 논란이 여전한 것도 사실이다.  

 그래도 크리스마스가 지난 뒤 만나 아직 사랑을 고백하지 못 한 사람. 오래된 연인 또는 배우자에게 새삼스럽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이날만큼 고마운 날도 없을 것이다.

 서울 시내 특급호텔들이 이날을 맞아 앞다퉈 내놓은 다채로운 레스토랑 프로모션 중 몇 가지를 골라봤다.

 이미 만석이라면 일찌감치 한 달 뒤 찾아올 3월14일, '화이트데이' 예약을 잡아라. 그날이나 이날이나 거의 비슷한 프로모션인데 오히려 더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다. 모두 1인 기준 가격이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14일 디너에 최상층인 34층 '테이블34(Table34)'에서 9코스 메뉴 하나를 '남(男)'과 '여(女)’ 두 가지 콘셉트로 꾸며 내놓는다.   

 수석 셰프가 연인과 남녀 고객에게 각각 알맞은 식자재를 활용해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다.

 9가지 메뉴 중 남녀 고객에 따라 서로 다른 개별 메뉴를 3가지씩 제공한다.

 애피타이저로 남성에게는 3가지 스타일의 '굴'을, 여성에게는 바닐라 향이 가득한 '바닷가재 샤를로트'를 준다. 이어 중간에 남성에게는 '홍어찜'을, 여성에게는 '관자 구이'를 서브한다. 메인 요리인 '한우 안심 스테이크'를 남녀 모두에게 준 다음 바로 이어 남성에게는 꿀을 발라 구운 '염소 치즈'를, 여성에게는 필로 페이스트리로 감싼 부드러운 '브리 치즈'를 주는 식이다.

 웰컴 드링크로 세련된 맛의 '코스모폴리탄 칵테일'을 제공한다.

【서울=뉴시스】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더 킹스'의 '로맨틱 특선 디너'.

【서울=뉴시스】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더 킹스'의 '로맨틱 특선 디너'.

 네 커플을 추첨해 로랑 페리에 샴페인 1병 또는 테이블34의 주말 브런치 프로모션인 '오브런치' 2인 식사권을 나눠준다.  

 22만원.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은 14일 디너에 일식당 '만요'에서 '밸런타인데이 가이세키 특선 디너'를 준비한다.

 40년 경력의 정재천 셰프가 '신선한 활어 생선회' '한우 간장 구이' '성게 알을 곁들인 전복찜' '도미 맑은국' 등 8코스 요리를 만든다.

 13만5000원.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은 14일 디너에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에서 '블랙 앤 화이트(Black & White) 프로모션'을 연다.

 '사랑'이라는 주제를 '블랙'과 '화이트', 서로 대비되는 컬러로 표현한 코스 요리 2종을 남녀에게 각각 제공한다.

 남성에게는 '트럼펫 버섯과 푸아그라' '트러플 리조또' '렌틸 스튜와 한우' 등으로 짠 블랙 코스다. 여성에게는 '러시아산 킹크랩과 활 가리비' '바닷가재' '칠면조 요리' 등을 포함한 화이트 코스다.

 피에르가 니에르의 노하우를 담은 디저트도 준비한다.

【서울=뉴시스】그랜드 힐튼 서울 '에이트리움 카페'의 '밸런타인데이 갈라 디너'.

【서울=뉴시스】그랜드 힐튼 서울 '에이트리움 카페'의 '밸런타인데이 갈라 디너'.

 30만원.

○…서울 중구 장충동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14일 오후 6~10시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더 킹스'에서 '로맨틱 특선 디너'를 마련한다.

 평소 '장안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씨푸드 섹션을 필두로 한식, 중식, 샐러드, 그릴, 디저트 등 10개 섹션에서 150여 가지 세계 각국 요리를 차려온 이곳은 이날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차리는 등 디저트 섹션을 강화한다. 또한 스파클링 와인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모든 커플에게 달콤한 밸런타인 마카롱을 박스에 담아 선물한다. 아름답게 꾸민 포토존은 덤이다. 

 9만9000원.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은 14일 오후 6시30분~9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에이트리움 카페'에서 '밸런타인데이 갈라 디너'를 선보인다.

 '살사 소스를 곁들인 대게 살을 넣은 검은콩 팬 케이크' '석류를 곁들인 시저 샐러드' '단호박 크림 수프' '캄파리 자몽 셔벗' '모렐 버섯과 케일 잎으로 감싼 은대구찜' '라즈베리 크림과 화이트 오렌지 리큐어 마카롱과 딸기 꿀리' 등 6코스 요리와 함께 레드 와인 '펜폴즈 쿠눈가힐 76', 화이트 와인 '펜폴즈 쿠눈가힐 어텀 리슬링' 각 한 잔씩을 준다. 펜폴즈는 호주에서 유일하게 국보로 지정된 와인 브랜드다.

 10만원.

○…서울 중구 충무로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14일 디너에 21층 '르 스타일 레스토랑 & 바'에서 '비 마이 밸런타인 프로모션'을 연다.

【서울=뉴시스】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르 스타일 레스토랑 & 바'의 '비 마이 밸런타인 프로모션'.

【서울=뉴시스】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르 스타일 레스토랑 & 바'의 '비 마이 밸런타인 프로모션'.

 기존 '해피 뉴 스타일 프로모션'에 달콤새콤 한 미니 딸기 디저트 코너를 추가한다.

 해피 뉴 스타일 프로모션에서는 '버섯 크림 에스카르고' '트러플 오일을 뿌린 안티 페스토' '매콤한 페퍼 라이스' 등 다양한 요리를 뷔페식으로 준비하고, 무제한 클라우드 생맥주나 와인 한 잔을 준다. 

 4만5000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은 14일 디너에 시그니처 레스토랑 '37그릴'에서 '저스트 투 오브 어스(Just the 2 of us)'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데이비드 셰프가 연인과 나눠 먹을 수 있는 셰어링 메뉴들 포함한 5가지 코스로 구성한다.

 크랩 케이크, 시저 샐러드 등 각종 애피타이저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샘플러로 시작해 카카오 팝콘을 곁들인 치킨 콘 수프, 샴페인 셔벗, 메인디시인 바닷가재를 곁들인 채끝 등심 스테이크. 디저트 다크 초콜릿과 라즈베리 셔벗 등을 차례로 낸다.

 특히 연인의 샘솟는 사랑을 밤하늘의 반짝이는 은하수로 표현한 '로즈 밀키웨이' 디저트로 밸런타인 디너의 대미를 장식한다.

 14만5000원.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