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자유한국당 "與, 사드 혼란 사과하고 특위 해체해야"

등록 2017.09.07 09:41: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정책위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정우택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광림 정책위의장, 정 원내대표, 홍문표 사무총장,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 정 원내대표는 경북 성주 사드 배치를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 사드 특위는 사실상 반 사드특위로서 중국까지 가서 매국외교를 했다며 오늘부로 해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2017.09.07.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정책위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정우택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광림 정책위의장, 정 원내대표, 홍문표 사무총장,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 정 원내대표는 경북 성주 사드 배치를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 사드 특위는 사실상 반 사드특위로서 중국까지 가서 매국외교를 했다며 오늘부로 해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2017.09.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자유한국당은 7일 여당을 향해 사드 배치와 관련한 혼란을 부추긴 것에 대해 사과하고 당내 사드특별대책위원회를 해체하라고 요구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해 7월 한미양국이 사드 배치 방침을 공식 결정한 이후 엄청난 국가적, 국민적 혼란을 통해 정부여당이 국민과 국제사회 앞에서 이런 혼란을 초래한 데 대해 공식으로 사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그동안 정부여당은 정략적 의도로 반대해왔고 또 지연시켜왔다고 보고 있다"며 "정부여당은 지난해 7월 이후 국회비준, 환경영향평가, 민주적 절차, 전략적 모호성 등을 운운하며 사실상 반대해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집권 이후에는 국방부 보고누락 사건을 통해 사실과 맞지 않는 행동을 하며 국가적 혼란을 부추겨왔다"며 "민주당도 이런 국가적 혼란을 부추기는 데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아직도 사드 반대 당론을 바꾸지 않고 있다"며 "일부 여당 의원들은 괴상한 가발을 쓴 채 사드 전자파에 몸이 튀겨진다는 사드 괴담을 퍼트렸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민주당 사드특위, 공공연히 반대해온 이 반사드 특위를 즉각 해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이번 사드배치를 임시조치라고 얘기하면서 임시배치와 최종배치는 전혀 다른 것이라고 얘기하고 있다"며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북이 핵실험을 해도 아직도 임시배치, 환경영향평가를 운운하며 사실상 이적행위를 할 것이냐"며 "추미애 대표에게도 백번이라도 대화를 해야 한다고 말하는 이런 공허한 안보 인식을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전술핵 재배치, 원자력 추진 잠수함, 미군의 전략적 자산 상시배치 등 트럼프 대통령과 신속한 협의에 나서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사드 1개 포대에 그치는 게 아니라 추가 배치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도 "사드 배치가 됐다. 이쯤 되면 민주당에서 설치했던 사드반대 특위는 해체 선언이 공식적으로 되는 것이 마땅하다"며 "국민들 앞에 공식으로 사드반대 특위가 해체됐다는 확인 선언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수석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임시배치, 임시적 조치라는 언사가 민주당 공식 발표를 통해 나오고 있다"며 "이런 것이야말로 계속 국민들을 어지럽히고 오락가락하게 한다. 일을 하려면 깔끔하게 하라"고 말했다.

 송석준 의원은 "여당은 안보무능을 솔직히 자인하고 석고대죄하고 사과해야 한다"며 "그냥 넘어가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 의원은 "사드의 유해성 문제에 대해 성주 주민들이 많이 걱정했지만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냐"며 "이 부분에 대해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여당 의원들이 중국을 찾아다니며 구걸 외교한 것, 사드 시위현장에서 국민을 선동한 것도 사과하고 석고대죄 해야 한다"며 "반인권적인 북 정권에 의해 우리가 인질될 것 같은 불안감을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