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백화점·복합쇼핑몰 "추석 D턴족·혼추족 잡아라"···연휴기간 이벤트 다양

등록 2017.09.29 05: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백화점·복합쇼핑몰 "추석 D턴족·혼추족 잡아라"···연휴기간 이벤트 다양

【서울=뉴시스】김종민 기자 = 최장 10일의 긴 황금연휴 동안 서울 도심의 복합쇼핑몰들은 추석 당일에도 문을 열고 고객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최근에는 명절을 고향에서 보낸 뒤 남은 휴일을 휴가처럼 즐기는 디턴족(D턴족)과 혼자서 휴식을 취하며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추석 당일에도 차례 등 명절 행사를 일찍 마치고 가족 모임이나 데이트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연휴 기간 동안 복합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도 함께 늘고 있다. 긴 연휴기간 동안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복합쇼핑몰들은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문화 공연 및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주제로 명절 다음 날인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별마당 도서관에서 강연과 공연을 진행한다. 5일에는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이 강연을 진행하며, 10월 6일에는 베스트셀러 여행작가인 최갑수 작가가 여행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10월 7일에는 이동신 테너와 최경록 뮤지컬 배우의 콜라보 공연이, 10월 8일에는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

은평 롯데몰 내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아이들을 동반한 고객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키즈 뮤지컬 쇼 ‘수호진주를 지켜라’를 관람한 후 아이들과 캐릭터들이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하며 소원을 비는 이벤트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3일부터 5일까지 방문하는 고객(선착순 하루 500명)을 대상으로 해양생물이 장식 된 특별 떡을 증정한다.

롯데월드몰은 10일까지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놀이터를 선보인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리는 이색 놀이터 ‘미래야 놀자’에서는 미래 라이프스타일 엿볼 수 있는 4차산업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롯데 아울렛은 28일부터 10월9일까지 12일간 추석 황금 연휴를 맞아 아울렛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롯데 아울렛 쇼핑 파티'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파주,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부여, 김해, 동부산 등 롯데 아울렛 전 점인 20개 점포가 모두 참여하며 점포별 인기 브랜드 최대 90% 할인 행사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5일부터 10일까지 '민속 거리 대축제'를 진행한다. 한복 체험, 짚신 만들기, 관상 체험, 윷, 투호 등 다양한 민속 문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는 11일까지 5~8층 각 매장에서는 철봉, 팔씨름, 멀리뛰기 등 체험형 실내 스포츠와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온가족 가을 운동회'가 열린다.

신촌점은 오는 10월9일까지 유플렉스 12층 문화홀에서 체험형 휴식라운지 '핑크 대피소'를 운영한다. 방문 고객에게 솜사탕, 칵테일 등을 선착순 무료로 증정하며 무료 만화방과 휴식공간 등도 제공한다. 또 오는 9일에는 본관 11층 문화센터에서 '키즈 파티 데이'를 연다. 5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마술쇼, 마술사 체험, 바운스 놀이터 등의 놀이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참가비는 1인당 2000원(총 3회, 60분 진행)이다.

아울러 판교점과 무역센터점에선 강원도 지역 축제인 '춘천마임축제'가 내달 6일(판교점)과 7일(무역센터점) 열리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송도점에선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29일 김포점, 10월1일·8일 송도점)', 동춘 서커스(10월5일 송도점) 등 다양한 가족단위 고객용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속도로 인근에 위치해 귀성∙귀경길에 들르기 좋은 신세계사이먼 여주∙파주∙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황금 연휴 골든 세일(Golden Sale)'을 개최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총 400여 개에 이르는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니트, 코트, 아우터 등 최신 F/W 상품과 잡화, 리빙, 스포츠, 아웃도어 등 가족 선물에 적합한 아이템을 최고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여의도 복합쇼핑문화공간 IFC몰은 30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황금연휴 동안 정상 운영하며, 추석 당일인 10월4일만 일부 매장 영업시간이 조정된다. IFC몰은 연휴 기간 몰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석 전날인 10월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IFC몰 야외 잔디 광장을 개방하고 대형 그네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F&B 매장 이용 고객에게는 야외 잔디 광장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돗자리를 증정한다.

몰 내부에도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 등 추석 전통놀이를 하며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 존을 마련하고,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파슬 스마트 워치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또 10월2일부터 8일까지 L3층 노스아트리움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캐릭터 솜사탕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방 타임스퀘어에서는 9일까지 ‘플레이 잇! 타임스퀘어(PLAY IT! TIMES SQUARE)’를 테마로 방문객들은 1층 아트리움에서 생동감 넘치는 ‘VR 롤러코스터’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 총 100여 개의 입점 브랜드가 최대 7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특별 균일가전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복합쇼핑몰 "추석 D턴족·혼추족 잡아라"···연휴기간 이벤트 다양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