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원소식] '몽골주말학교' 첫 개교 등

등록 2018.02.24 16:35: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24일 경기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대강당에서 한·몽골 다문화가정 자녀와 부모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몽골주말학교’ 개교식이 열렸다. 개교식 뒤 몽골 전통 모자를 쓴 염태영(뒷줄 오른쪽에서 6번째) 수원시장과 바상자브 강볼드(뒷줄 왼쪽에서 7번째) 주한몽골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2.24(사진= 수원시 제공) photo@newsis.com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24일 경기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대강당에서 한·몽골 다문화가정 자녀와 부모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몽골주말학교’ 개교식이 열렸다. 개교식 뒤 몽골 전통 모자를 쓴 염태영(뒷줄 오른쪽에서 6번째) 수원시장과 바상자브 강볼드(뒷줄 왼쪽에서 7번째) 주한몽골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2.24(사진= 수원시 제공) [email protected]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몽골주말학교' 첫 개교

 한·몽골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몽골 언어와 문화, 전통을 배울 수 있는 ‘몽골주말학교’가 경기 수원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수원시와 주한몽골대사관은 24일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대강당에서 한·몽골 다문화가정 자녀와 부모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을 열었다. 개교식은 염태영 수원시장과 바상자브 강볼드 주한몽골대사의 축사, 몽골 전통악기 ‘마두금’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몽골주말학교는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8~15세 한·몽골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또 하나의 모국인 몽골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주말학교는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3~6월, 9~12월 두 학기에 걸쳐 매주 토요일 2시간(오전 10~12시)씩 운영된다.

 첫 수업은 다음 달 3일 학생 26명과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수업을 진행할 몽골인 선생님은 몽골 현지에서 교사 자격증을 따고, 수원에 살고 있는 결혼 이주여성이다.

 주요 교육 과정은 몽골어 교육, 의식주 중심의 몽골 전통문화 교육, 몽골문화 현장체험 등이다. 학생들은 한 달 3만 원의 교재비만 부담하면 된다.

 수원시가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를 교육 장소로 제공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 문화체험용품 지원 등 학교 운영은 주한몽골대사관이 맡는다.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24일 경기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대강당에서 '몽골주말학교' 개교식 뒤 염태영(맨오른쪽) 수원시장이 어린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2.24(사진= 수원시 제공) photo@newsis.com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24일 경기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대강당에서 '몽골주말학교' 개교식 뒤 염태영(맨오른쪽) 수원시장이 어린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2.24(사진= 수원시 제공) [email protected]


 ◇‘SNS 서포터즈’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수원시는 24일 고색뉴지엄에서 ‘2018 SNS 서포터즈’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수원의 다양한 이야기와 매력을 시민에게 전할 SNS 서포터즈가 수원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한 해 동안 양질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30여 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한 이날 워크숍은 ▲지난해 수원산업단지 폐수처리장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고색뉴지엄 공동 취재 ▲수원화성과 꽃을 주제로 한 지종덕 작가 사진전시회 관람 ▲수원의 역사와 문화, 기사 작성 노하우에 관한 전문가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또 지역 내·외 문화체험시설 비교 취재를 위해 150m 상공에서 수원화성을 관망하는 헬륨기구 ‘플라잉 수원’과 인근 지자체인 의왕시 레일바이크를 탑승하기도 했다.

 일반 시민들로 이뤄진 ‘수원시 SNS 서포터즈’는 블로그·페이스북으로 수원시의 행사와 축제, 생활정보, 미담 등을 시민에게 알리는 온라인 홍보단이다.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하게 소식을 전파하고 시민 의견이나 민원을 시에 전달하는 역할도 한다. 올해는 블로그 분야에서 30명, 페이스북 분야에서 20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