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한국노총 부산본부, 일·생활균형 토론회 개최 등

등록 2018.06.27 07:54: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국노총 부산본부, 일·생활균형 토론회 개최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는 오는 28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325-326호에서 부산지역 노·사·민·정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 가운데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사회적 대화와 합의를 모색해 보는 '일·생활균형(최저임금준수 & 근로시간단축)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황한식 전 부산대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지정토론에는 장규태 한국노총 부산본부 정책기획본부장, 김덕중 부산경영자총협회 본부장, 임성원 부산일보 논설위원, 전혜숙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실장, 마동준 부산고용노동청 노사상생지원과장 등이 참여한다.
 
토론회에 이어 지역 노사민정 관계자와 시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시간도 마련된다.

◇부산유아교육진흥원, 토요가족 끼누리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유아교육진흥원은 오는 30일과 7월 7일 2차례에 걸쳐 진흥원 4층 대강의실에서 유아를 동반한 가족 100팀을 대상으로 토요가족 끼누리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창작음악극과 인형극으로 나뉜다. 창작음악극은 오는 30일 오후 1시 도깨비 극단의 '피터와 늑대' 공연이 펼쳐진다.

인형극은 7월 7일 오후 1시 토마토 극단의 '혹부리 영감' 공연이 준비된다.

관람 희망자는 부산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운영

부산 중앙도서관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25일까지 도서관 등지에서 유아, 초등학생, 학부모 등 16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특강에는 나는야 건축가, 재미팡팡! 과학실험연구소, 그림책 이야기, POP-UP BOOK 역사 속으로, 동화책 만들기, 인체의 신비, 박물관 체험, 책이랑 보드랑 등 8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수강 희망자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재료비와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갈매기 SW창업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부산시는 지역 소재 SW융합 서비스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갈매기 SW창업사관학교'에 참가할 5기 교육생을 오는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 과정은 ▲비즈니스모델과 SW융합모델을 구축하는 인큐베이팅 과정 ▲창업 코칭,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 전략을 구축하는 액셀러레이팅 과정 ▲스타트업 워크샵, 전시회, 데모데이에 참가하는 인사이트 과정 ▲후속투자연계, 정부지원사업연계, 무료 창업보육시설 입주, 언론 홍보를 지원하는 사후지원 과정 등이다.

신청 자격은 SW 관련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부산에 거주하는 사람, SW분야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SW분야 3년 미만의 기창업자다. 대학생의 경우 졸업예정자(4학년)이거나 휴학생이 대상이다.

선발인원은 40명 내외이며, 선정은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결정된다. 신청방법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제출자료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이후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 아쿠아 플레이 패키지 출시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은 오는 8월 31일까지 '아쿠아 플레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해운대해수욕장에 위치한 해양레포츠센터에서의 놀이기구 2인 이용권과 씨스케이프스 레스토랑 2인 조식 뷔페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놀이기구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땅콩보트, 플라이피쉬, 디스코팡팡, 밴드웨곤 등의 해양 액티비티 중에 한 종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