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남도교육청, 제8회 대학진학박람회 21~22일 연다

등록 2018.07.17 13:27: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경상대학교에서 중학생 3개관, 고교생 9개관 운영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진주시 경상대학교에서 열리는 경남도교육청 주최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 안내책자 표지.2018.07.17. hjm@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진주시 경상대학교에서 열리는 경남도교육청 주최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 안내책자 표지.2018.07.17.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 주최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 진주시 경상대학교(가좌캠퍼스)에서 열린다.

17일 경남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도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신속한 대학 입학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한 자기주도적 진학설계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 대학진학박람회를 열고 있다.

올해는 ‘진학!! 협업으로 함께 즐겨요’라는 주제로, 처음 참가하는 도내 10개 전문대학 등 전국 93개 대학 입학 담당자와 입학사정관 등이 참여해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학생들에게는 진로설계와 탐색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진로체험관을 개설해 승강기 모형 제작, 항공조종 및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 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부스 운영으로 재미와 지식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고교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선택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미래사회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대학 학과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진로·진학설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 대입을 앞둔 고3 학생들에게 대학별 학과, 전형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내의 진학 경험이 풍부한 교사들이 입시와 관련해 궁금한 내용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준다.

입시를 충실하게 준비해야 할 고1·2 학생은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서류(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 및 면접 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조언을 입학사정관에게서 들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생을 위한 ‘대학간大’와 중학생을 위한 ‘정보찾高’로 구분해 운영한다.

먼저 '대학간大'에는 제1관 일반대 정보관, 제2관 전문대 정보관, 제3관 학과 탐색관, 제4관 학종 토크관, 제5관 입학설명회관, 제6관 대학 선배 멘토링관, 제7관 학종 컨설팅관, 제8관 맞춤상담관, 제9관 대입정보 특강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학생을 위한 '정보찾高'에는 제10관 진로체험관, 제11관 고입정보 특강관, 제12관 고입상담관과 어울림 마당(동아리를 뽐내봐, 이색 공감 톡, 차이 나는 클래스 명사 특강)으로 운영한다.

경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로·진학에 관련된 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볼 기회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학생·학부모가 많이 방문해 평소 궁금했던 진로·진학 정보를 충분히 얻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