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소식]은빛물결' 단양 갈대밭 음악회 13일 개최
【단양=뉴시스】이병찬 기자 = 한국예총 충북 단양군지회는 오는 13일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갈대밭에서 '시월의 멋진 날 갈대밭의 향연' 음악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음악회 모습.2018.10.11.(사진=단양군 제공) [email protected]
한국예총 충북 단양군지부는 오는 13일 '시월의 멋진 날 갈대밭의 향연 음악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남한강변 갈대밭에서 2시간 30분 동안 열리는 이날 음악회는 변진섭, 제니아색소폰앙상블과 박은경, 금수봉, 오예순, 카이로, 김효주 등 초대 가수들의 무대로 꾸며진다.
음악회 무대인 가곡면 덕천리∼향산리 10.8㎞ 구간 갈대밭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데다 풍광이 아름다워 가을 관광지로 인기다.
◇알콩달콩 다문화 가족 한마음 운동회 열린다
충북 단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13일 일반 가족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알콩달콩 가족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
다국적 결혼 이민자들의 자녀들로 구성된 다나울합창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참가자들이 서로 화합하고 단합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과 게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단양군평생학습센터 업사이클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충북 단양군평생학습센터는 오는 16일까지 업사이클러 양성과정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업사이클러(Upcycler')란 쓰고 버린 현수막으로 배낭을 만들고 낡은 가죽소파로 지갑을 만드 것처럼 자원 재활용을 넘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신직업인이다.
교육은 오는 17일부터 16회에 걸쳐 48시간 동안 진행하며 참여 희망자는 군 평생학습센터(043-421-7909)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