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용인소식] 주택금융공사 경기남부지사 후원금 등

등록 2019.09.04 15:47: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남부지사는 4일 취약계층의 추석을 지원하기 위해 150만 원의 성금을 수지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사진제공=수지노인복지관)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남부지사는 4일 취약계층의 추석을 지원하기 위해 150만 원의 성금을 수지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사진제공=수지노인복지관)

【용인=뉴시스】이준구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남부지사는 4일 독거어르신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추석을 지원하기 위해 150만 원의 성금을 수지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오는 10일 독거어르신들이 풍성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물 및 식사 대접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문정중학생들의 용인시의회 지방자치체험 모습. (사진제공=용인시의회)

문정중학생들의 용인시의회 지방자치체험 모습. (사진제공=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용인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지방자치아카데미에 2일부터 4일까지 3일 간 손곡초등학교 문정중학교 서천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각각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둘러보며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장정순 박만섭 의원이 학생들과 직접 만나 질문을 받고 답하며 생생한 의정활동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의회 활동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용인시 5급 부서장 리더십 코칭 과정.

용인시 5급 부서장 리더십 코칭 과정.

◇5급 부서장 대상 리더십 과정

용인시는 3일부터 11월30일까지 3개월간 2016년 이후 승진한 5급 부서장 23명을 대상으로 관리자 리더십 코칭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각 부서 최고 관리자의 리더십 역량을 끌어 올려 조직 전반의 변화와 활력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다.

교육은 그룹코칭과 개인코칭, 워크숍 등 모두 8회에 걸쳐 진행되며 리더의 역할인식 변화와 조직비전 공유를 통해 능동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퇴근길 학당 9월 홍보 포스터.

퇴근길 학당 9월 홍보 포스터.

◇철학자 강신주 박사 무료 특강

용인시는 직장인을 위한 저녁 인문강좌로 10일 여성회관 작은어울마당에서 철학자 강신주 박사를 초청, 무료 특강을 연다.

이번 강연은 ‘우리가 찾는 진정한 행복’을 주제로 살아가면서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의 가치를 통해 행복의 의미를 인문학적으로 사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 박사는 연세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출판사 문사철 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용인시민 누구나 선착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나 시 평생교육과(031-324-8887)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상씨.

김주상씨.

◇제2호 공예명장에 도예가 김주상씨

도예가 김주상(50)씨가 용인시 제2호 공예명장으로 선정됐다.

김씨는 지난 2003년부터는 수지구에서 김주상도자기 공방을 운영하면서 대학 강사로 활동하고 지역봉사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또 경기미술대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했다.

용인시 공예명장은 20년 이상 해당 분야에 종사하고 용인시에 5년 이상 거주한 지역 공예인들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공예명장 시상은 오는 27일 용인시민의 날 행사에서 진행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