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영화의전당, 시네마낭독극장 영화 ‘트로이’와 ‘뽕’ 공연

등록 2019.11.06 16:54: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영화의전당은 이번 주말 9일과 10일 하늘연극장에서 시민예술가와 극단 배·관·공의 합동공연으로 시네마낭독극장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공개모집을 통해 4대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15명의 시민배우. 2019.11.06. (사진 = 영화의전당 제공)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영화의전당은 이번 주말 9일과 10일 하늘연극장에서 시민예술가와 극단 배·관·공의 합동공연으로 시네마낭독극장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공개모집을 통해 4대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15명의 시민배우. 2019.11.06. (사진 = 영화의전당 제공) [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영화의전당은 이번 주말 9일과 10일 하늘연극장에서 시민예술가와 극단 배·관·공의 합동공연으로 시네마낭독극장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무대는 고대 그리스영웅을 주인공으로 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트로이’, 희곡 ‘안드로마케’, 식민지적인 농촌현실을 냉정한 시각으로 보여주는 ‘뽕’을 낭독극으로 선보인다.

 ‘두레라움 시네마낭독극장’은 영화의전당, 극단 배관공(배우·관객·공간)과 시민예술가 15명이 협업해 총 3개의 작품을 3부작으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20일 노희경 작가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이 1부 첫 무대에 올라 호평을 받았다.

 오는 9일 오후 7시 공연에는 이번 프로젝트를 협업하고 있는 극단 배관공의 배우들이 직접 무대에 설 예정이다.

 그리스 시대 배경의 영화 ‘트로이’와 그리스 비극 중 가장 널리 사랑받고 있는 ‘안드로마케’를 엮어 낭독극으로 선보임으로써 관객들은 평소 어렵고 무겁게 느껴졌던 그리스 비극을 보다 쉽고, 심도 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3부 공연은 극단 배관공과 시민예술가의 합동공연으로 펼쳐진다. 1925년 12월 ‘개벽’에 발표한 나도향의 단편소설 ‘뽕’은 벙어리 삼룡이·물레방아 등과 함께 농촌의 현실을 사실적으로 다룬 대표작으로 손꼽힌다. 1920년대 가난에 찌든 농촌에서 남편과 자식을 먹여 살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몸을 팔 수 밖에 없었던 아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낭독극에서는 ‘영화와 낭독’이라는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각 장르의 장점을 두루 즐길 수 있다. 특히 부산에서 활동 중인 극단 배관공과 그리고 지난 9월 시민예술가 공개모집을 통해 4대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시민예술가 15명의 합동공연으로 펼쳐지는 무대인만큼 기대해 볼만 하다.

 영화의전당은 지난 2월 지역 주민의 문화 참여 확대를 위해 생활문화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 ‘두레라움 시네마낭독극장’에 선정돼 부산극단인 배우, 관객 그리고 공간과 함께 협업하여 낭독극 제작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영화를 기반으로 한 ‘낭독극’은 콘텐츠 개발뿐만 아니라 지역예술가 그리고 시민예술가가 협업한 지역주민 중심의 생활예술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라 더욱 그 의미가 크다.

 관람료는 전석 천원의행복 1000원이며, 만7세(취학아동) 이상 관람할 수 있다. 영화의전당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