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컨설팅코리아, 홍진석 신임 대표이사 선임
[서울=뉴시스]홍진석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대표이사.(사진 = 딜로이트안진 제공) [email protected]
홍진석 신임 대표이사는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의 인수합병(M&A) 부문 핵심 파트너로 최근 5년간 해당 비즈니스를 3배 이상 성장시켰다.
그는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CSO(Chief Strategy Officer)로 그룹 경영 전반을 챙기며 성장세를 회복시켰고 지난해 6월 딜로이트 AP(아시아퍼시픽) 합류 이후 한국 딜로이트 그룹과 딜로이트 AP간의 성장 시너지 창출 등에 주도적 역할로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특히, 딜로이트의 전략과 성공방식을 한국 내에 이식해 향후 딜로이트 컨설팅의 변화의 방향 제시, 구성원들을 이끌 통합의 리더십에서 호평을 받았다.
홍 신임 대표이사는 "글로벌 최고 브랜드인 딜로이트는 전략 수립에서부터 오퍼레이션, 테크놀로지 등 차별화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이 최대 강점"이라며 "국내 시장에서도 글로벌과 동일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위해서는 딜로이트 공유가치(Shared Values)에 기반한 딜로이트 고유의 문화 정착은 물론 업무 방식까지 완전히 바꾸는 혁신을 점진적으로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진석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 전산과학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소프트웨어 벤처를 창업해 기업공개(IPO)에 성공한 경험이 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했으며 UC버클리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받은 후 경영전략 컨설팅 펌 올리버 와이만에 입사, 경영전략 컨설팅 분야에서 활동했다.
지난 2010년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에 입사 후 제조,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전사 사업전략, 마케팅 전략, 글로벌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국내외 유수기업의 M&A 컨설팅 프로젝트를 총괄, 주도해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